‘처음학교로’는 학부모가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유치원에 대한 입학 정보를 검색해 자녀의 입학을 지원하고, 공정하게 자동추첨해 선발하는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이다.
특히 모바일 이용이 가능하며 학부모는 가입부터 선발 결과 확인 및 등록까지 모든 입학 과정을 편리하게 처리 가능하다.
올해 달라진 내용은 △입학 전과정을 모바일 서비스로 제공 △위치기반을 활용한 유치원 찾기 △유치원 모집요강 비교 편의 개선 △추가모집 온라인 추첨 기능 지원 등이다.
인천시교육청은 29일 코로나19 대응과 확산방지에 기여한 유공자 100명에게 교육감 표창을 수여했다.
선발된 코로나19 대응 유공자는 본청 교육지원청 각급 학교에 근무하면서 코로나19 대응에 적극 협력한 교사 지방공무원 교육감소속근로자 등으로 선발했다.
이번 포상은 그동안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 정신으로 각자의 업무에서 맡은 바 책임을 다한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코로나19 대응에 공헌한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11월부터 위드코로나가 시행되는데 단계적 일상회복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우리 직원 모두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