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 등록된 여행사를 통해 패키지 여행상품을 판매하며, 패키지상품은 세종시 소재 숙박업소 이용, 관광지 3곳 이상이 포함된 체류형과 관광지 2곳 이상이 포함된 당일형으로 나뉜다. 여행사에서 패키지상품을 이용하는 관광객 중 약 600명에게 체류형 상품 이용시 1인당 3만원, 당일형 상품 이용시 1인당 1만 5000원을 인센티브로 지급한다.
신청은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나나투어, 트래비즈 등 시 등록여행사를 통해 인센티브 지원 상품을 예약하면 되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여행사 상품이용 영수증, 관광지 촬영 사진, 통장사본 등을 전송하면 7일 이내 인센티브를 현금으로 지급한다.
단, 상품판매·여행 가능 기간은 11월 1일부터 12월 17일까지로, 예산 소진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관광협회 또는 참여 여행사에 문의하면 된다.
◆2022년 시민주도형 문화도시 조성 위한 시민위원 50명 모집
모집을 통해 선발된 시민위원은 먼저 지역문화의 이해, 숙의 민주주의 과정 및 문화행사, 시설 관람 등 문화역량 강화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이후, 분야별 관심과 희망에 따라 실행 분과로 배정돼 문화의제 발굴·실행, 문화행사 경험·평가 등 문화도시 조성 사업을 전반적으로 이끌어 가게 된다.
모집기간은 이달 19일까지로, 신청방법은 세종시청 및 세종시 문화재단 누리집에 공고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문화예술과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조건은 만 18세 이상, 세종시 거주자로 문화도시 조성에 열정을 갖고 참여가 가능한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특히, 내년 3월 지역 문화예술의 거점이 될 세종예술의전당의 정식 개관을 앞두고 시민들이 선호하는 공연 장르와 작품에 대한 설문조사도 진행한다. 시는 단순 설문조사에 그치지 않고 시민들의 문화향유 현황에 대한 의견수렴 등도 동시 진행해 향후 다양한 문화정책을 추진하기 위한 배경자료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