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학익1구역 주택재개발로 들어서는 학익 SK뷰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4개동 총 1581가구 대단지다. 이 중 일반분양은 1215가구로 정비사업임에도 총 가구 수의 76%에 달할 정도로 많다. 전용면적 59~84㎡로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됐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 수는 △59㎡ 844가구 △74㎡ 227가구 △84㎡ 144가구다.
◆ 미추홀구 신(新) 명품주거타운 최중심 입지
현재 미추홀구는 정비사업이 대거 진행되면서 인천의 신흥 주거지로 각광받고 있다. 미추홀구에는 단지가 들어서는 학익1구역을 포함해 총 17곳에서 재개발·재건축 사업이 추진 중으로 부평구에 이어 인천에서 2번째로 많다. 아울러 인근 용현·학익지구 1블록에는 약 1만3000여 가구 규모의 미니신도시급 도시개발사업도 진행 중이어서 일대가 명품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할 전망이어서 미래 비전이 기대된다.
추가적인 교통 호재도 주변에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 미래 가치가 탄탄하다. 인근에 수인분당선 학익역(2024년 개통 예정)을 비롯해 학익역과 한 정거장 거리에 있는 송도역은 ‘인천발 KTX직결사업(2024년 말 완공 예정)으로 ‘KTX 송도역 복합환승센터’로 개발될 예정이어서 부산, 목포까지 이동이 가능해진다. GTX-B, 인천2호선 고양 연장 등도 인근에 추진 중이어서 지역 곳곳을 잇는 촘촘한 교통망을 누릴 전망이다.
이 외 홈플러스, 학익시장, 시티필드(예정), 행정복지센터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쉽고 바로 앞에는 인천지방법원, 인천지방검찰청 등이 위치해 풍부한 고소득 종사자 배후수요를 품어 법조타운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도보권에 남인천중고·학익고를 비롯해 반경 1km 내 통학 가능한 각급학교 10개가 자리해 자녀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미추홀근린공원, 인천문학경기장, 인천아시안게임선학경기장 등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시설도 가깝다.
◆ 초·중·고 다수 분포하고 법조타운 프리미엄도 기대
메이저 건설사의 시공 능력과 우수한 브랜드가 조화를 이룬 점도 가치를 올리는 요소다. 시공능력평가 최상위권에 속한 SK에코플랜트(구 SK건설)는 편리함(Convenience)&편안함(Comfort)’을 철학으로 내세운 ‘VIEW’ 브랜드 아파트를 전국에 활발하게 공급하고 있으며 지난해 2020 웰빙아파트 대상 및 주거혁신대상 등을 수상하며 브랜드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앞서 인천 용현·학익지구에 공급한 ‘인천 SK스카이뷰’는 일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잡으면서 지역민들에게 높은 인지도와 신뢰를 구축한 바 있다.
나아가 지난 5월에는 지구를 위한 친환경 아이디어와 혁신기술을 심겠다는 포부를 담아 ‘에코(Eco)’와 심는다는 뜻의 ‘플랜트(Plant)’를 합쳐 SK에코플랜트(SK ecoplant)로 사명을 변경하며 건설업과 더불어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선도하는 ‘친환경기업’으로 거듭날 예정이어서 브랜드 가치를 더욱 탄탄하게 쌓을 전망이다.
학익 SK뷰 분양 관계자는 “학익 SK뷰는 인천을 대표하는 주거지로 재탄생하고 있는 미추홀구의 최중심 입지에 들어서기 때문에 미래가치를 가장 가까이서 누릴 수 있는 비전을 눈 여겨본 수요자가 많다”며 “SK에코플랜트의 풍부한 시공 노하우와 브랜드 프리미엄을 살려 아파트 외관부터 조경, 내부 마감 등 우수한 상품으로 선보여 입주민의 자부심을 고취시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익 SK뷰의 입주는 2024년 9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인천 미추홀구 매소홀로415번길3에 위치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