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재능대학교(총장 김진형)와 ㈜엑셈(대표 조종암)이 4일 상호 협력 및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인천재능대학교는 이번 협약으로 △AI 인공지능 빅데이터 산업 분야 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공유 △교육 프로그램 및 아카데미의 공동 운영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엑셈은 IT 시스템 성능 관리 부분의 선두주자로서 다년간의 기술 연구를 바탕으로 시장 점유율 1위를 지속하고 있는 기업이다. 빅데이터 통합 관리 솔루션 ‘플라밍고’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 통합관제 솔루션 ‘클라우드모아’를 통해 지속 성장 기반을 구축하였다. 장애의 사전 예측과 운영자의 선제적 대응이 가능한 AI 기반 IT 운영 지능화 솔루션의 출시로 통합 IT 운영 관리 체계의 지원을 진화시켜 왔다.
이에 (주)엑셈 조종암 대표는 “인천재능대학교 총장님과 인공지능 관련학과 교수님 및 관계자분들이 그동안 많은 관심을 쏟아주신 덕분에 함께 양질의 인력들을 양성하여 AI 데이터 솔루션에 특화된 직무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현장 실무에 강한 인공지능 데이터 분석 특화 인재를 인천재능대학교와 함께 육성할 수 있도록엑셈에서도 제공할 수 있는 지원들을 아끼지 않겠다”고 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