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도에 따르면 ‘청소년전화 1388’은 연중 무휴로 24시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상담사 국가자격을 소지하거나 일정 기간 청소년상담복지 관련 실무경력을 갖춘 전문상담사가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심리적 불안정감을 호소하는 수험생은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지친 마음을 회복할 수 있으며 수능 스트레스는 물론 가족과 친구들에게 말하기 힘든 고민도 상담 가능하다.
앞서 도는 집중 운영 기간 상담사들이 수험생들의 심리적 안정을 도울 수 있도록 사전 교육을 마쳤다.
한편 한국도자재단은 이날 이천 경기도자미술관에서 엄태준 이천시장, 신동헌 광주시장, 이항진 여주시장과 ‘코로나19 일상 회복 및 지역상생 협력’을 위한 회의를 진행한다고 발혔다.
재단은 단계적 일상 회복에 따른 도자문화 산업 활성화와 지역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지역 내 도자문화 산업 대표 지역인 3개 시 기초자치단체장을 초청해 협의하는 시간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회의는 장건 재단 이사장 주최로 진행되며 2021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전시 관람 후 △지역 관광 연계 도자문화산업 발전 방안 △단계적 일상 회복에 따른 지역 상생 방안 등을 협의하게 된다.
장건 재단 이사장은 “도자문화산업의 핵심 지역인 이천·여주·광주시와 협력해 도예인들을 위한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자 한다. 회의 의견들이 도자문화산업·지역 발전에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