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투교협)는 오는 23일 오후 8시부터 '2022년 한국경제(증시, 부동산)대해부!'라는 주제로 온라인 특강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최갑수 투교협 연구위원의 사회로 이진우 삼프로TV 대표가 강사로 나선다. 강연은 시청자의 이해를 돕고 편의성을 고려해 총 3부로 나누어 온라인으로 방영할 예정이다.
1부 '2022년 한국경제 향방은?'에서는 내년도 한국 경제 전망은 어떻게 보는지, 경제 성장의 가장 큰 변수는 무엇인지, 요즘 경기가 진짜로 좋지 않은 것인지, 미중 갈등 문제에 양자택일로 압박받고 있는 우리는 어떤 선택을 해야 하는지 등을 모색한다.
2부 '2022년 국내증시 향방은?'에서는 내년도 주식시장을 어떻게 보는지, 공급망 문제의 해법은 어떤지, 정치적 빅 이벤트인 대선이 증시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지, 해외 주식 투자자들에게 해줄 조언은 등을 알아본다.
3부 '식을줄 모르는 부동산 광풍! 과연 잡힐까?'에서는 앞으로 부동산 시장은 어떻게 전개될 것인지, 한은의 금리 인상 움직임이 부동산에 미치는 변수는 무엇인지, 노후화된 주택의 향후 재건축·재개발 가능성은 있는지 등을 알아본다.
시청은 투교협 유튜브와 페이스북, 네이버TV 채널 중 편리한 채널을 이용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