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이디야 포시즌카페점'을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특별한 브랜드 체험 공간을 통해 미래 잠재고객인 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디야 포시즌카페점은 제페토 인기 공식맵 포시즌카페 겨울테마에 잘 어울리는 한옥 카페 콘셉트의 외관과 실제 이디야커피 매장과 흡사한 인테리어를 갖췄다. 이디야커피는 메타버스 매장을 통해 전 세계 제페토 이용자를 대상으로 대한민국 대표 토종 커피 브랜드의 이미지를 확립할 계획이다.
이디야 포시즌카페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가상 메이트 캐릭터 '토피(TOFFY)'와 매장 내 진열되어 있는 이디야커피의 다양한 인기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2층 테라스에는 이디야커피의 인기 디저트이자 겨울 대표 추억의 간식인 호떡 코너가 마련돼 있다.
이디야커피는 제페토 매장 오픈 기념으로 방문객 대상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0일까지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이디야 포시즌카페점 방문 인증샷을 인스타그램 피드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7(2명)과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100명), 5000원권(100명)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특정 시간에 방문 시 이디야커피의 인기 제품 쿠폰을 받을 수 있는 타임어택 경품 이벤트를 매월 진행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미래 잠재고객인 Z세대에게 시공간을 초월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가상매장을 오픈하게 됐다"며 "'이디야 포시즌카페점'이 실제 이디야커피 매장과 같이 제페토 이용자들의 자유로운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