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도시철도공사와 대구메트로환경 임직원이 함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개선) 경영 강화를 위한 ‘윤리경영 실천 다짐’ 행사를 지난 12월 6일 가졌다. [사진=대구도시철도공사]
이는 대구메트로환경 간부 및 현장 관리직 직원들과 함께 청렴과 윤리의식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되돌아보는 시간이었으며, 평등하고 자율적인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한 기관별 갑질 행위 및 반부패 유형 사례 교육 등을 통해 윤리경영 실천을 다짐했다.
대구도시철도공사 관계자는 “공사 직원과 대구메트로환경 직원은 교육 후에는 문양역 주변 마을을 돌며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환경정화 활동을 시행하고, 주민과 등산객을 대상으로 부패 방지‧청렴 실천 홍보물을 나누어 주는 등 청렴 캠페인도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공사는 임직원의 청렴 의식을 함양하고 대‧내외에 청렴 실천 의지를 전파하고자 공사와 계약업체 간 부패행위 예방을 위한 ‘청렴클린콜’운영과 직원 간 청렴 문화 분위기 조성을 위한 청렴 콘텐츠 공모전 및 골든벨 퀴즈 개최와 청렴 간담회 등도 시행하고 있다.

대구시 도시철도건설본부는 지역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12월 7일 ‘1% 나눔’ 활동으로 모은 성금을 열매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기부했다. [사진=대구시도시철도건설본부]
이는 대구시 도시철도건설본부가 직원 급여의 일부를 성금으로 적립하는 ‘1% 나눔’ 활동을 통해 기부금을 마련했으며, 본부는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기부와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다.
열매지역아동센터는 2011년 개소하여 아동 돌봄과 교육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20여 명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방과 후 돌봄과 귀가 지도, 놀이·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 중이다.
이에 김형일 대구시 도시철도건설본부장은 “지역 어린이들이 사회의 구성원으로 씩씩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애정과 관심을 두겠다”라고 말했다.
김수정 열매지역아동센터장 역시 “대구도시철도건설본부 직원들이 십시일반 준비한 정성에 감사드리며, 센터 어린이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