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는 서울 홍대 T팩토리(T Factory)에서 연말연시를 맞아 오는 18일부터 2022년 1월 말까지 체험형 음악전시 '사운드 팩토리' 행사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SKT는 '음악을 즐기는 N가지 방법'이라는 컨셉으로 T팩토리에서 △다양한 방법의 음악 청취가 가능한 체험형 전시 △아티스트 초청 '덕콘' 콘서트 △DJ 퍼포먼스 △메타버스 이프랜드(ifland) 팬미팅 △포토존 이벤트 등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T팩토리 1층에서 펼쳐지는 체험형 전시는 LP, MP3, CD플레이어, 카세트테이프, 서적, 스마트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음악을 듣고 직접 구매도 할 수 있는 행사다. 고객들에게 이색적인 청취 경험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매주 목요일 저녁에는 인기 DJ가 출연해 T팩토리에서 다양한 디제잉 공연을 개최하는 'DJ퍼포먼스'가 열린다. 이 외에도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에서 아티스트 던밀스와 팬들이 미팅을 갖는 뮤직 토크쇼 '팬미팅'도 준비했다.
또한 오는 18일부터 내년 1월 말까지 T팩토리를 방문하는 고객은 프라이빗(Private) 청음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 음악 가사로 신년 운세를 점쳐보는 공간, 행사 참여 뮤지션 관련 상품을 구매하거나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포토존 공간을 이용하는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오는 18일부터 31일까지 T팩토리 2층에서 SKT의 1020 세대 브랜드 '0(Young)'과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라이프 브랜드 '모베러웍스'가 협업해 펼치는 '콜라보 팝업' 행사도 열린다. 연말연시 고객들에게 한층 다채로운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상범 SKT 유통담당은 "홍대 대표 ICT 복합문화공간 T팩토리에서 연말연시를 맞아 음악이라는 콘텐츠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이색 전시회 등의 행사를 마련했다"며 "LP부터 스마트폰까지 음악을 즐기는 다양한 하드웨어 변천은 물론, 유명 뮤지션과 공감하는 콘서트 등을 오프라인과 함께 메타버스 등 온라인에서도 즐기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T팩토리 매장은 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라 백신 접종 완료를 증명하거나, 48시간 이내의 코로나19 검사 음성 확인서를 제출하는 등 방역패스 인증자에 한해 방문할 수 있도록 방역수칙 준수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