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비트코인, 저점 낮춘 뒤 '답보' 지속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정명섭 기자
입력 2021-12-30 07: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비트코인, 저점 낮춘 뒤 ‘답보’ 지속
 
대표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의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다. 이외 이더리움, 리플 등 다른 코인들도 전반적으로 부정적인 흐름을 지속 중이다.
 
30일 국내거래소 중 하나인 코빗에서 비트코인은 7시33분 기준으로 5769만6000원에 거래됐다. 이는 전일 같은 시간보다 0.85% 떨어진 수치다. 전일 가격 저점을 낮춘 뒤, 답보상태를 유지하는 중이다.
 
다른 코인들의 낙폭은 더욱 크다. 같은 시간 이더리움과 리플은 454만8000원, 1015원에 거래됐다. 이는 각각 2.17%, 2.68%씩 하락한 수준이다.
 
◆ 올해 '이더리움' 성장률 '비트코인' 압도했다
 
올해 가상화폐(암호화폐) 2등 코인인 ‘이더리움’의 성장률이 ‘비트코인’을 6배 이상 차이로 압도했다.
 
미국 경제매체 CNBC에 따르면, 이더리움은 1월 1일 730달러에서 전날 3816달러로 1년 사이 422% 가량 가치가 뛰었다. 이더리움은 한때 신고가를 새로 쓰면서 연내 1만 달러 돌파 가능성이 제기되기도 했다.

반면, 같은 기간 비트코인의 가격은 2만9290달러에서 4만7795달러로 63% 가량 성장하는데 그쳤다.

이더리움은 내년에 이뤄질 이더리움 2.0 업그레이드에 대한 기대가 가치 상승을 촉진했다.
 
◆ 위메이드-웹젠,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확장 맞손
 
위메이드와 웹젠이 위믹스 플랫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는 위믹스 플랫폼 라인업 강화를 위한 것으로, 위메이드는 위믹스 플랫폼 안에서 기업들이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토대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위믹스는 위메이드가 구축한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김태영 웹젠 대표는 “디지털자산과 연계되는 게임사업 부문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으로 위메이드와의 협업을 결정했다”며 “게임의 경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사업에서 웹젠은 독보적인 노하우를 갖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기술과 사업 등 여러 부문에서 위메이드와의 협력을 공고히 하고, 자체 블록체인 기반 기술도 확충해 가겠다”고 말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웹젠의 유명 IP에 블록체인을 신속하게 접목해 미증유의 글로벌 성공을 이끌어 낼 것”이라며 “웹젠이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로서 시장을 선도하고, 웹젠의 IP가 세계적으로 더욱 확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에디슨모터스, 블록체인 활용 모빌리티 서비스 구축
 
전기차 제조사 에디슨모터스는 드론 시스템 제조와 개인항공기(PAV) 개발 기업 숨비, 블록체인 플랫폼 기업 퍼블록스,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 피엠에스, 핀테크 플랫폼 기업 피노텍과 블록체인 및 메타버스를 활용한 모빌리티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이번 협약은 에디슨모터스가 보유한 전기자동차 및 드론 제작 기술과 피엠에스의 퍼스널 모빌리티에 필요한 주차 및 교통 체계와 항로정보전달시스템, 숨비가 보유한 개인형 비행체·드론 시스템, 퍼블록스가 보유한 블록체인 기반 위치정보 서비스인 NTH플랫폼의 데이터, 피노텍이 보유한 핀테크 기술을 결합한 퍼스널 모빌리티 통합 플랫폼을 구축하는 게 목표다.
 
각 사는 블록체인과 메타버스를 활용한 디자인 설계, 계약 판매 시스템 개발 및 향후 전기자동차와 PAV의 자율주행을 위한 데이터 공동개발 및 공동판매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