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ITM, 폴라리스오피스와 내부회계관리솔루션 사업 협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민철 기자
입력 2022-01-07 06: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구독형 SaaS 신사업 가속도

GS ITM은 지난 5일 종로구 계동 소재 GS ITM 본사에서 폴라리스오피스와 내부회계관리 솔루션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체결식에 참석한 조재연 GS ITM 본부장(왼쪽)과 이해석 폴라리스오피스 사업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GS ITM]


GS ITM이 내부회계관리솔루션 '유스트라 ICS(U.STRA ICS)'와 아틀라시안의 IT서비스관리(ITSM) 솔루션 '지라 서비스 매니지먼트'를 상호 연동해 클라우드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를 구독형 솔루션으로 공급하는 신사업을 가속한다.

GS ITM은 폴라리스오피스와 사업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유스트라 ICS와 지라 서비스 매니지먼트 기반으로 솔루션 상호 공급과 연동, IT컨설팅 제공, 공동 마케팅과 프로모션으로 고객군 확대에 나선다.

양사는 '신 외감법'으로 상장기업에 의무화되는 내부회계관리제도 대응의 한 축으로 대두되고 있는 정보기술일반통제(ITGC) 분야에서 IT역량을 결합해 기업의 대응을 돕고 기업의 회계관리 관련 수요를 공략할 계획이다.

유스트라 ICS는 평가 모집단 데이터 자동 연계, 맞춤형 통제항목 관리 등을 바탕으로 감사 대응 업무 효율과 편의성을 높이는 SaaS형 내부회계관리 전문 솔루션이다. 

GS ITM은 폴라리스오피스와의 협력으로 ITGC 전문성을 강화하고 더 다양한 솔루션과의 연동을 추진한다. 폴라리스오피스는 글로벌 협업솔루션 기업 아틀라시안의 한국 플래티넘 파트너로 아틀라시안 솔루션에 대한 컨설팅, 기술지원,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조재연 GS ITM 본부장은 "많은 기업이 내부회계관리제도의 IT 통제와 감사 대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풍부한 ITSM 컨설팅 경험을 보유한 폴라리스오피스와의 협력은 유스트라 ICS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업의 고민을 해소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해석 폴라리스오피스 사업본부장은 "협업을 통해 강화된 내부회계관리제도에 빈틈없이 대응 가능한 시스템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