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온쉼표’는 인천시교육청과 업무협약을 맺은 5개 기관의 특화 프로그램에 개별 참여하는 맞춤형 힐링 프로그램이다.
협약기관별로 웰에이징, 템플 스테이, 자연명상, 산림치유, 자기성찰 등 자연 친화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1박 2일간 진행된다.
지원 대상은 △교육활동 침해 피해 교원 △학교교권보호책임관 등 교육활동 보호 업무 교원 △학생 자살 및 자해로 인한 트라우마 호소 교원 △도서지역 교원 △교육활동 중 소진 교원 △코로나19 회복 교원 등 교육활동 위기 교원 98명이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학생 교육에 최선을 다하는 교원들이 에너지를 다시 채워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인천북부교육지원청 ‘겨울방학 온라인 학습놀이터’운영
‘겨울방학 온라인 학습놀이터’는 흩어져 있는 학생 학습자료를 한곳에 모아 체계적으로 안내하고 온라인 학습상담실 등 맞춤형 학습을 지원키위해 개최하는 것이다.
주 내용은△인천e학습터를 활용한 온라인 학습 △찬찬한글 및 꾸꾸 사이트를 활용한 기초학력 향상 교육 △다함께 학습코칭 프로젝트를 활용한 자기주도학습△똑똑! 수학탐험대 등을 활용한 인공지능 학생 맞춤형 학습 등이다.
특히 학생들의 사회성과 인성 함양을 위한 놀이교육자료와 건강·체력 관리를 위한 튼튼 스트레칭 교육영상 등을 제공해 인지·정의·신체 등 다양한 영역의 학습결손을 통합적으로 회복하도록 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