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경기평택항만공사, '경기해양안전체험관' 본격 운영 재개...체험객 맞이 '이상 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1-14 11: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가족단위 소규모 체험객 예약재개, 다채로운 SNS 이벤트 마련

선박비상상황 체험실 모습  [사진=경기평택항만공사]

경기평택항만공사는 14일 수탁 운영중인 경기해양안전체험관이 임인년 새해을 맞아 사전 예약을 받는 등 본격적인 체험객 맞이에 나선다고 밝혔다.
 
세월호 특별법에 의한 국가사업으로 안산시 대부도에 건립된 경기해양안전체험관은 현재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대면교육 활동이 어려워지면서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접수를 일시 중단하고 사전 예약된 단체교육과 비대면·방문형 교육을 중심으로 운영했다.
 
공사에 따르면 2022년 1월 백신 접종률 증가와 해양안전교육 수요에 발맞춰 홈페이지를 통한 개별예약을 재개했으며 정부방역수칙 준수 및 체험객들의 감염병 예방을 위해 체험코스는 5곳으로 축소해 운영한다.
 
체험객은 손소독과 마스크착용, 발열체크, 전자출입명부 등을 작성해야만 입장이 가능하며 이용객 간 1m 이상 거리 두기, 주요 접촉면 수시 소독 등으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시설 방문에 부담을 느끼는 부모님과 아이들을 위한 △ZOOM을 활용한 실시간 소통교육인 ‘비대면 실시간 해양안전교육’△경기도 평생학습포털 지식(GSEEK)을 통해 간편하게 수강할 수 있는‘해양생존 온라인강좌’△교구를 통한 실질적인 체험교육 ‘방문형 찾아가는 교실’ 등 비대면·방문형교육 프로그램 역시 지속적으로 운영된다.
 
한편 경기해양안전체험관은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통해 해양안전 주제 교육, 엔터테인먼트, 직원 브이로그 등 다양한 영상을 직접 제작하고 업로드하며 변화하는 미디어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새해를 맞아 적극적인 소통 이벤트를 마련해 공식 유튜브 '경기해양안전체험관'채널을 구독하고 인증한 분들에게 추첨을 통해 ‘해양안전 동화책’, ‘캐릭터 머그컵’ 등 다채로운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평택항만공사 관계자는 “경기해양안전체험관을 찾아주시는 분들이 안심하고 체험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운영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