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연수는 2022년 학교생활교육정책 소개와 법무법인 해송 부설 인권연구소 이현혜 소장, 법무법인 리엘파트너스 대표 이승기 변호사, EG평생교육원 고명진 대표의 '성폭력 예방 패러다임의 변화', '직장 폭력 예방 및 대응'이라는 주제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학교생활교육정책인 △학교폭력예방 및 사안처리 온라인 시스템 △관계중심 생활교육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 △ 성평등공감센터를 통한 위기통합지원 △성사안처리지원단 전문가 지원 사업 △성인지 대안교육 및 특별교육 사업 등을 소개했다.
특강에서는 학교 내 성폭력·성희롱 실제 사례 중심으로 교육적 목적의 가벼운 신체적 접촉도 성폭력에 해당 될 수 있는 점을 강조하고 경계존중교육을 통해 상대방에 대한 존중을 일상에서 실천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했다.
이와더불이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설 명절 연휴 기간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2주간의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특별점검은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관내 학교 등 전체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24부터 시작한다.
주요 점검 내용은 △관행적 금품‧향응 수수 등 비위 행위 △명절 분위기에 편승한 업무 처리 해태 및 품위 훼손 행위 △코로나19 방역지침 및 복무 관리 준수 여부 △재난‧사고 발생에 대비한 비상대비 태세 △대통령 및 지방선거와 관련된 정치적 중립의무 위반 △기타 공직기강 해이 사례를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번 공직기강 특별점검을 통해 설 명절 기간 공직기강을 바로잡고, 청렴하고 적극적으로 일하는 인천교육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