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러시아 기술협력센터 홈페이지에 155개 러시아 혁신기술기업 DB 구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1-26 09: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러시아 4차산업, 소재·부품·장비, 의약·바이오 등 첨단분야 혁신기술 총망라

  • 우수 기술 이전 및 상용화를 희망하는 도내 기업과 전략적 매칭 추진 예정

경기도청 전경 [사진=경기도]

경기도가 26일 도내 기업과 협력을 희망하는 러시아 혁신기술 기업 155개사에 대한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하고 이를 경기러시아 기술협력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155개 러시아 기술기업은 주로 4차산업(48%), 소재·부품·장비(40%), 의약·바이오(12%) 분야의 기업들로 국내에는 없는 신기술이나 차별화된 첨단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경기러시아 기술협력센터는 이들 혁신기업들의 기술을 28개 산업군으로 세분화해 홈페이지에 게재했으며 키워드별 검색을 통해 간편하게 필요한 기술을 찾을 수 있다.

데이터베이스에는 러시아 기술 특장점 및 경쟁력, 기업현황, 해당 시장 전망, 경기도 기업과의 사업 협력 방안 등이 구체적으로 명시돼 있어 도내 기업들이 원하는 기술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도는 2019년 10월 지자체 최초로 경기러시아 기술협력센터를 설립한 이래 러시아와 도내 기업 간 매칭 결과 투자유치, 신기술 개발, 기술제휴 등 지속적으로 성과를 창출해 내고 있다.

이번에 구축된 155개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도내 기업이 필요한 러시아 기술을 발굴하게 되면 경기러시아 기술협력센터는 러시아 기업과 도내 기업 간 상담을 주선하고 기술이전 컨설팅, 기술가치평가, 기술 상용화 지원 등 해당 기업 맞춤형 지원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도는 또한 이들 기업이 주로 소재해 있는 모스크바(65%), 상트페테르부르크(14%), 모스크바주(7%)를 중심으로 ’22년 투자유치단 및 기술협력단을 파견하고, 관심 있는 도내 기업과 동행해 현장 상담과 기술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민우 도 투자진흥과장은 “러시아로부터의 첨단기술 도입의 의지가 크고, 기술사업화를 통한 신사업 발굴을 희망하는 경기도 기업이 경기러시아 기술협력센터가 보유한 155개 러시아 기업 데이터베이스를 최대한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는 2022년 경기러시아기술협력센터를 구심점으로 러시아 첨단기술과 도내 기업 간의 활발한 연결을 위해 러시아 혁신기술상용화 사업, 혁신기술 컨설팅사업, 혁신기술 고도화 사업 등을 지속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