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업가전·오브제컬렉션 적용 '휘센 타워 에어컨'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문기 기자
입력 2022-01-26 11: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실외 날씨정보 알림 가능한 소프트웨어 탑재

LG전자가 25일 발표한 ‘업(UP)가전’이 적용된 에어컨 신제품을 공개했다. 처음으로 제공되는 ‘업그레이드’는 실외 날씨정보 알림을 에어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LG전자는 2022년형 ‘LG 휘센 타워 에어컨 오브제컬렉션’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27일 출시되는 신제품은 소프트웨어나 액세서리 등을 활용해 업그레이드하는 업가전이 적용됐다. 사용자들은 에어컨 전면 디스플레이를 통해 날씨, 기온, 공기질 등 실외 날씨정보 알림을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는 앞으로 다양한 편의 기능을 지속해서 추가할 계획이다.

또 다른 특징으로는 강화된 자동 청정관리 기능 등이 꼽힌다. 자동 청정관리는 필터클린봇, 항균 극세필터, 공기청정, 열교환기 세척, 인공지능(AI) 건조, 자외선(UV) LED 팬 살균 등 6단계에 걸쳐 바람이 지나가는 길을 관리한다.

이 중 열교환기 세척 기능은 이번 신제품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이다. 온도를 낮춰 공기 중 수분을 얼려 열교환기 표면에 모은 뒤 다시 온도를 높여 만들어진 물이 열교환기에 붙어 있는 먼지 등 오염물질을 씻어낸다.

AI건조 기능도 더 진화해 별도의 시간 설정 없이 집안 습도에 맞춰 최적의 건조 시간을 설정해 제품 내부 습기를 말린다.

찬 바람을 벽 쪽으로 보내 사람에게 직접 바람이 닿는 것을 최소화하면서도 집 안 전체를 시원하게 유지하는 ‘와이드 케어 냉방’, 시그니처 에어컨의 디자인 철학에 오브제컬렉션의 감성을 더한 디자인 등 기존 휘센 타워의 성능·디자인도 계승했다.

오브제컬렉션이 적용된 제품은 카밍 클레이 브라운, 카밍 베이지, 카밍 그린, 로맨틱 로즈, 웨딩 스노우 등 모두 5종의 색상으로 출시된다.

이재성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차원이 다른 청정관리와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모델이 2022년형 ‘LG 휘센 타워 에어컨 오브제컬렉션’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