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 여성 갱년기 유산균 '메노락토 YT1', 美 특허 취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환욱 기자
입력 2022-01-27 10: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휴온스]


휴온스는 여성 갱년기·장건강 2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의 핵심원료인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이하 메노락토 YT1)'이 미국 특허청으로부터 원천기술 특허를 취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지난 2020년 일본, 2021년 한국에서 취득한 '락토바실러스 아시도필루스를 포함하는 여성 갱년기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에 대한 특허 국가가 확장된 것이다. 메노락토 YT1의 공동 연구 기관인 한국식품연구원이 특허를 보유하고 휴온스가 전용실시권을 행사한다. 이로써 휴온스는 한국, 일본, 미국 3개국에서 메노락토 YT1의 조성물 특허를 확보하게 됐다. 

휴온스 관계자는 "선진시장인 미국에서 메노락토 YT1의 특허를 취득함으로써 갱년기 개선 기능성과 기술 가치를 세계적으로 인정받음과 동시에 독점적 권리를 확보하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평가했다. 

휴온스의 메노락토 YT1은 국내에서도 여성 갱년기 건강 개선 원료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 2019년 식약처로부터 국내 최초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으로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을 획득했다. 이후 2020년에 농림식품기술인증(NET)과 낙농식품응용생물학회 기술상, 국가과학기술연구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시장 반응도 긍정적이다. 휴온스에서 메노락토 YT1을 핵심원료로 2020년 출시한 여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는 그해 단일 품목 매출로 170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에는 3분기까지 누적 매출 277억원을 달성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