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어른신 주택개조 서비스 사업' 큰 호응...만족도 98.9%

  • 시, 현재까지 90가구 지원...낙상방지안전손잡이 설치 등

화성시 민관 협업 주택개조서비스 모습  [사진=화성시]

경기 화성시가 8일 고령의 어르신이 자신의 집에서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추진 중인 주택개조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시는 2021년 6월부터 노인돌봄 전달체계 개편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행정안전부, 건강보험공단, LH, 희망둥지 협동조합과 함께 관내 기초연금 수급 어르신 가구를 대상으로 주택개조 서비스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이날 현재까지 총 90가구에 낙상 방지 안전손잡이 설치, 화장실 안전개조, 문턱 제거 등의 공사가 지원됐다.
 
그 결과 자체 만족도조사에서 응답자의 22.2%가 매우 만족, 76.7%가 만족을 답해 총 98.9%가 사업에 만족을 표시했다.
 
특히 화장실에서 자주 발생하는 낙상사고와 부상 위험이 줄어들었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가장 컸으며 안전손잡이로 집안 내 이동이 자유로워졌다는 의견이 많았다.
 
이병열 시 복지국장은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큰 만큼 올해도 연계기관과 적극 협력해 어르신 맞춤형 주택개조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택개조 서비스는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통합돌봄 창구 및 권역별 통합돌봄본부로 문의하면 되며 유튜브 ‘화성시 통합돌봄본부’를 통해 공사사례를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