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소식] 김해천문대, "정월대보름 보고 소원빌어요"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해)박신혜 기자
입력 2022-02-09 16: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보름달 관측, 사진 담기, 소망종이 만들기, 가상우주 체험 등 행사 다채

 

김해천문대는 오는 2월 15일 하루 동안 전문가 해설을 곁들인 `정월대보름 달 관측회`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오후 7시 40분부터 3차례 진행되며 대보름달 관측, 보름달 사진으로 담기, 소망종이 만들기, 천체투영기 가상우주 체험 등으로 구성된다. [그래픽=박신혜기자]

김해문화재단 김해천문대가 오는 15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름달 관측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김해천문대는 전문가 해설을 곁들인 '정월대보름 달 관측회'를 저녁 7시 40분부터 3차례 진행되며 대보름달 관측, 보름달 사진으로 담기, 소망종이 만들기, 천체투영기 가상우주 체험 등으로 마련된다.

당일 참가자들은 관측동에서 전문 해설가의 설명과 함께 구경 150mm 굴절망원경을 통한 달 관측이 가능하다. 또한 102mm 굴절망원경으로 대보름달을 자신의 스마트폰에 담아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소원을 담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가족과 함께 정월대보름 분위기를 만끽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최신 하이브리드 천체투영기를 통해 가상의 우주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가상별자리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김해천문대 관계자는 "낮에는 `분성산 걷고 싶은 길`을 따라 산책을 즐기고 저녁에는 김해천문대에서 값진 추억을 남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당일 저녁 7시 40분부터 3회, 회당 30명까지 예약접수자에 한해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 및 프로그램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김해기적의도서관, 100번째 ‘기적의 놀이터’ 운영

100번째 기적의 놀이터에서는 기적의 놀이터 100회 축하 메시지 작성, 고무줄놀이, 돼지피구, 까막잡기 등 다양한 놀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김해시청]

김해기적의도서관은 오는 20일 100번째 ‘기적의 놀이터’를 운영한다.

‘기적의 놀이터’는 놀 시간, 놀 터, 놀 사람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건강하고 즐거운 놀이의 장을 마련해주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3년 1월부터 매달 셋째 주 일요일마다 운영해왔다.

이번 달로 100회를 맞이하는 기적의 놀이터는 특별한 장난감이나 놀이기구 없이도 주변의 모든 것을 놀잇감으로 삼아 10년째 놀이마당을 펼쳐오고 있다. 자원봉사팀 ‘골목대장’을 중심으로 놀이터에 참가하는 엄마 아빠가 자연스럽게 함께 놀이터를 꾸려나가고 있다.

100번째 기적의 놀이터에서는 기적의 놀이터 100회 축하 메시지 작성, 고무줄놀이, 돼지피구, 까막잡기 등 다양한 놀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 김해시, “김해관광 모든 것 여기 다 있어요”
다매체 활용 숨은 관광지 홍보 주력
‘한 달 살이’ 체류형 여행기록 등 소개
 

김해시는 에어부산 기내지, 여행 경향에 맞춘 관광가이드북을 새롭게 제작한 김해종합관광안내지도와 각종 리플렛으로 김해의 구석구석을 소개 중이다. [사진=김해시청]

김해시는 다양한 홍보 매체를 활용해 김해의 숨은 관광지를 홍보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9일 시에 따르면 숨은 관광지를 홍보하기 위해 시는 널리 알려진 가야유적지뿐만 아니라 에어부산 기내지, 여행 경향에 맞춘 관광가이드북(요즘, 김해), 새롭게 제작한 김해종합관광안내지도(당신이 몰랐던 김해), 웹 드라마(느려도 괜찮아), 소장하고픈 각종 리플렛을 제작, 새롭게 떠오르는 김해의 구석구석을 소개 중에 있다.

이번에 제작한 김해종합관광안내지도('당신이 몰랐던 김해')는 김해관광지 전체지도와 함께 권역별로 주요 관광지를 소개하고 있어 한눈에 김해관광지를 훑어볼 수 있다. 웹 드라마(느려도 괜찮아)는 비대면 관광홍보를 위해 제작한 것으로 취업으로 힘든 주인공이 수로왕릉, 분산성, 봉황대길, 동상시장 등을 방문하면서 위로받는 여행객들의 모습을 담아냈다. 

각 지역의 특색을 살려 가야유적지 중심의 가야사누리길을 소개한 ‘로맨틱 가야행’, 작가 김원일과 함께하는 진영문학탐방과 진영 고바우길, 찬새내골 골목탐방을 소개한 ‘진영에 머선 129?’, 상동, 대동, 불암을 엮은 ‘강변여행’, 김해 캠핑장 5곳을 소개한 ‘김해캠핑’ 홍보 리플렛을 제작해 홍보 중이다.

웹 드라마 ‘느려도 괜찮아’는 예고편 2편(30초), 본편 2편(10분)을 김해관광 유튜브, 경전철역사와 경전철 내, 롯데워터파크 등에서 송출하고 있으며 각종 관광가이드북과 리플렛은 종합관광안내소를 비롯한 안내소 13개소, 관광기념품판매점 5개소, 주요 휴게소와 교통거점 12개소, 김해경전철역사 등에 비치하는 등 시는 김해관광을 홍보하는데 열을 올리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