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여파에도 장학금 쾌척… 이종철 현대주류 대표 "아이들의 꿈, 지켜주고 싶어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기완 기자
입력 2022-02-14 14: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종철(좌) 현대주류 대표가 학생들에게 장학금 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 사진= 한국청소년진흥재단

세종시 주류 업계를 대표하는 현대주류상사가 최근 한국청소년진흥재단 세종시지부에 장학금을 전달했다. 코로나 여파로 기업은 물론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국에서도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에 대한 지원을 멈춰선 안된다는 점에서 매년 수 백만원씩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어 귀감이다.

이종철 현대주류 대표는 최근 세종시공동모금회에 500만원을 지정 기부하면서 모범 청소년들 10명에게 장학증서와 50만원씩 전달했다.

현대주류는 2020년부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포기하지 않고 성장하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해오고 있다.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희망을 포기하지 않고,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도움을 주고 싶다는 의미에서다.

이종철 대표는 "청소년들이 꿈을 키우는데 집중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었고, 자신감과 도전정신으로 바라는 모든 것을 이루어내길 바란다"라며 "오늘 장학금을 받은 청소년들뿐만 아니라 지역의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밝게 성장해 지역을 위하고 세계를 이끌어 가는 멋진 청소년들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김봉주 한국청소년진흥재단 세종시지부장도 "그 사회의 현재와 미래는 그곳에서 성장하는 청소년들을 보면 알 수 있다면서, 꿈이 있는 청소년은 지역의 오늘이고 내일이다"라며 "작년에 이어 올 해도 지역의 청소년들을 위해 이렇게 큰 힘을 주신 현대주류에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업계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현대주류는 매년 '청소년 금주캠페인'을 펼치는 등 청소년 복지 선구자 역할에 동참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8개의 댓글
0 / 300
  • 함께하는 사회~~
    어려운 시국에도 실천하는 대표님
    언제나 응원합니다.

    공감/비공감
    공감:15
    비공감:0
  • 사랑의열매, 고향의 어르신 이제 장학금도 정말이지 남을 생각할줄 아는 이시대의 진정한 리더라고 생각합니다 존경합니다 대표님

    공감/비공감
    공감:12
    비공감:0
  •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기업인!

    공감/비공감
    공감:12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