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대구 베이커리 & 카페 쇼가 지난해 봄 엑스코에서 처음으로 론칭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에는 더욱 다양한 커피, 베이커리, 디저트 원자재부터 브랜드까지 카페 창업 관련 최신 트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이번 행사는 성공적인 카페 창업을 위한 시작 단계, 제품 단계, 매장 단계, 소비자 단계에서 다시 창업의 단계로 선순환할 수 있도록 전시 품목들을 구성한다. 전시장에서는 커피, 베이커리, 유제품, 디저트, 원부재료를 비롯해 커피추출머신, 베이커리머신, 쇼케이스 제품들과 카페 인테리어, 가구, 음향기기 등 매장 운영을 위한 최신 품목들을 단계별로 만나볼 수 있으며, 친환경 이슈를 접목한 제품들도 선보인다.
또한, 예비 창업주들을 위한 카페 창업 오픈 세미나 및 컨설팅을 통해 프랜차이즈, 소자본 창업, 청년 카페, 무인카페 등 다양한 창업 아이템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운영한다. 친구,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탬프투어, 추억의 뽑기 등 푸짐한 경품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고,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컵케익 만들기, 제과 제빵체험 등으로 호응을 이끌 전망이다.
이번 대구 베이커리 & 카페 쇼의 참가업체인 대진에스알은 커피전문점에서 사용하는 모든 장비를 납품하고, 자체 제작하는 기업으로 이번 행사에서 카페 창업 무료컨설팅과 특별할인을 진행한다. 세계 최초 드립머신을 개발한 가론 커피는 드립과 에스프레소의 장점만을 이용한 한국식 드립머신 세종대왕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이번 행사에서는 최근 코로나19의 여파로 신규 카페 창업에 어려움을 겪는 예비창업자와 소상공인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일상으로의 회복’, ‘동반성장’ 등의 참가비할인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온라인 전시관 무료 제공, 창업마케팅 장소를 지원하는 등 비즈니스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D-CAFE 2022 주최사 더페어스의 관계자는 “D-CAFE 2022는 소상공인, 자영업자에게 저비용 고효율의 마케팅 플랫폼이 되고, 예비창업자에게는 D-CAFE 오픈 세미나를 통해 청년 카페, 브랜드창업, 프랜차이즈‧가맹 등 다양한 창업 경로를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대구 베이커리 & 카페 쇼가 개최되는 3월 11일부터 13일까지 2022 플레이 캠핑 & 트래블 페어와 2022 간편식 및 웰푸드 박람회가 엑스코 동관 4, 5, 6홀에서 동시 개최된다.
2022 플레이 캠핑 & 트래블 페어는 캠핑카, 텐트 등 캠핑과 관련된 모든 제품과 기술들이 전시되며 경상북도 23개 시군이 홍보부스로 참가하여 캠핑 관련 관광 정보도 만나볼 수 있다. 2022 간편식 및 웰푸드 박람회는 간편식 분야 전문 전시회로는 전국 최대 규모로, 경상북도 등 15개의 시군이 참여하며 지난해보다 확대된 규모로 기업과 제품 홍보활동을 펼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