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3월과 4월에는 쇼미더머니10 콘서트, 장윤정 콘서트, 싱어게인2 전국투어 콘서트, 트롯특전사 박군 콘서트가 예정되어 있으며, 가족들을 위한 티니핑 프린세스 다이어리 뮤지컬, 콩순이 뮤지컬, 헤이지니&럭키강이 뮤지컬 등 다양한 문화 행사가 봄을 시작으로 여름까지 예정되어 있어 지역민에게 활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엑스코에서 현재 가장 뜨거운 반응을 보이는 콘서트는 오는 3월 27일 엑스코 서관 1홀에서 개최 예정인 쇼미더머니10 콘서트이다. 힙합 경연 프로그램인 쇼미더머니10의 세미파이널에 진출하여 특유의 속사포랩으로 우승을 차지한 조광일, 최초의 여성 준우승자 신스, 자작곡 카운팅 스타로 화제가 된 비오, 아넌딜라이트, 머드더스튜던트, 쿤타, 소코도모, 베이식 등 TOP8 래퍼들이 콘서트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또한 감각적인 작곡‧편곡으로 수많은 명곡을 탄생시킨 프로듀서 자이언티&슬롬 등도 출연하여 역대 최대 규모의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콘서트에는 묵직하면서도 애절함을 지닌 우승자 김기태, 마음을 어루만지는 소울 보컬 김소연, 정통 하드록 보컬 윤성을 비롯한 음악 오디션 계의 새로운 신드롬을 일으킨 주역들의 특별한 무대를 만나볼 수 있다.
장난감 놀이·직업체험 등 키즈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선두주자인 헤이지니와 그의 오빠 럭키강이가 선보이는 패밀리뮤지컬 ‘헤이지니&럭키강이 시즌 2 비밀의문 앵콜공연’은 4월 30일과 5월 1일 양일간에 열리며, 원작 애니메이션이 넷플릭스 등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뮤지컬 ‘캐치! 티니핑 프린세스 다이어리’가 5월 5일부터 8일까지 개최되어 지역민에게 끊임없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엑스코 서장은 대표이사 사장은 “엑스코는 코로나19로 지친 지역민들에게 활력을 드리고자 안전한 공연환경 조성에 주력했다”라며, “이를 바탕으로 연중 끊임없는 문화행사들을 제공하여 지역민에게 행복감을 드리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엑스코에서는 소비재 전시회인 대구베이비&키즈페어, 대구꽃박람회, 대구펫쇼, 대구국제뷰티엑스포, 대한민국 꿀잠페스타, 대한민국 캠핑대전 등 볼거리와 체험 거리가 가득한 전시회가 개최될 예정이며, 오는 5월 23일부터는 세계 가스업계의 올림픽인 2022 대구세계가스총회가 개최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