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네트워크의 블록체인 토큰 보라(BORA)가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 게이트아이오(gate.io)와 인도닥스(indodax.com)에 상장한다.
23일 보라 발행사인 보라네트워크는 오는 24일(한국시간) 16시부터 게이트아이오와 인도닥스에서 보라 거래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2013년 설립된 게이트아이오는 전세계 130개국, 약 300만명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암호화폐 가격 정보 사이트 코인마켓캡 현물 거래소 순위 기준, 7위에 자리하고 있다. 인도닥스는 2014년에 설립돼 약 150만명 이용자를 확보한, 인도네시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다.
보라 토큰은 블록체인 플랫폼 보라 기반으로 게임·스포츠·엔터테인먼트 등 콘텐츠 서비스에서 활용 가능하다. 앞서 보라네트워크는 지난달 보라 2.0 파트너스데이에서 리브랜딩을 발표하고 보라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콘텐츠 온보딩 파트너사들과 토큰이코노미를 접목한 돈버는게임(플레이투언·P2E) 타이틀을 연내 10여종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탈중앙화거래소(DEX)·디파이·대체불가능토큰(NFT)-파이 등 인프라 서비스도 준비하며 보라 네트워크 시스템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임영준 보라네트워크 최고사업책임자(CBO)는 "해외 이용자들이 보라 플랫폼에 온보딩되는 각종 콘텐츠를 즐기면서, 보다 손쉽게 보라를 거래할 수 있는 편리한 환경을 제공하려 한다"면서 "이번 거래소 상장을 시작으로 보라의 글로벌 인지도를 확대해갈 계획이다. 앞으로 선보일 게임파이(GameFi) 게임과 글로벌 흥행을 위한 초석을 탄탄하게 다지고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서 보다 공격적인 사업 확장을 전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