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젝시믹스'를 운영하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골프 시뮬레이터 개발과 아카데미 사업을 전개하는 ‘큐이디(QED)’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QED 골프아카데미’ 내 MD공간을 통한 판매채널 확대와 영골퍼 시장 공략을 위한 홍보·마케팅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큐이디가 운영하는 직영점과 가맹점에서 젝시믹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골프웨어를 비롯한 다양한 제품들을 만날 수 있게 됐다. 골프웨어 론칭을 앞두고 있는 젝시믹스는 최근 골프웨어 브랜드 '마이컬러이즈'를 인수한 바 있다.
큐이디는 스윙분석을 위한 데이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북미와 유럽 등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미국에서만 2000만 달러(약 240억원) 이상 매출을 올렸고, 250억원 투자 유치에 성공하는 등 전 세계 골프시장에서 입지를 키워가고 있다.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정상급 선수인 캐머런 챔프를 비롯해 박민지, 김효주 등 국내 유명 여자 골프선수들이 앰배서더로 활동 중이다.
강민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대표는 “이번 협약 체결로 고객들이 즐겨 찾는 골프아카데미에서도 자사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게 됐다”며 “양사 간 적극적인 업무 협조로 국내외 골프시장에서 영향력을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