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광 더불어민주당 동해시의원선거 나 선거구 예비후보, "오직 시민의 삶과 우리 사회의 진일보위한 소중한 노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2-04-17 18: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단 한 명의 선출직이 얼마나 많은 것을 할 수 있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홍성광 더불어민주당 동해시의원선거 나 선거구 예비후보 [사진=이동원 기자 ]

6.1지방선거가 본격 레이스에 접어들면서 열기가 고조되는 가운데 동해시의원 선거에 출마할 중도·보수 예비후보자들이 본격적인 경선 준비에 들어갔다.

17일 홍성광 유튜브 모난돌TV 운영자가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로 동해시의원선거 나 선거구(망상, 묵호, 발한, 동호, 부곡, 천곡)에 출사표를 던졌다.
 
홍 예비후보는 “정치에 첫 걸음을 내딛기 전 본인 정치인생의 마지막을 그려본다”며 “NBA의 농구황제 마이클 조던을 비유하며 조던이 다시 친정팀 시카고불스 홈구장에 들어섰을 때의 5분간의 기립박수를 보면서 훗날 정치인생을 마무리 짓고, 내 집 이곳, 사랑하는 동해에 돌아왔을 때 모든 시민으로부터 ‘수고했노라, 고생했노라, 덕분에 신명났다’라는 말과 함께 기립박수를 받고 싶다”는 소신을 밝혔다.
 
또, “달에 첫 걸음을 내딛은 닐 암스트롱은 달에서 자신의 첫걸음이 ‘한 인간에게는 작은 한 걸음이지만 인류에게는 위대한 도약이다’라는 말과 함께, 비록 오늘 본인이 내딛는 정치 초년생으로서의 이 보잘 것 없는 발걸음이 한없이 미미한 의미를 가지지만, 한 걸음 한 걸음마다 오직 시민의 삶과 우리 사회의 진일보를 위한 소중한 노력이라 생각하며 살 맛 나는 동해와 강원도가 있을 수 있었던 위대한 첫 걸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출마의 변을 전했다.
 
그는 다른 후보와는 달리 독특한 방법으로 선거운동을 해 주변에 이목을 끌고 있다. 얼마전 벚꽃이 만개한 서울 여의도 윤중로에서 “강원도 동해시에서 왔습니다”라고 외치며 “산불로 고통받는 동해시로 부디 놀러와 주세요”라는 표말을 들고 산불피해지역인 동해시를 홍보했다.
 
이날 20~30만명의 시민들이 벚꽂의 아름다운 정취를 만끽하기 위해 이곳을 방문한 가운데 동해시를 홍보하는 홍 예비후보자에게 많은 격려와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홍 예비후보는 “김영삼, 김대중, 노무현, 이명박, 박근혜, 문재인 대통령과 같은 정치인들은 다양한 이유로 단숨에 국회의원과 대통령이라는 큰 정치인으로 도약했다”며, “하지만 더불어민주당의 대한민국 20대 대통령 후보 이재명은 성남시장이라는 지방자치단체의 장으로 정치를 시작해, 경기도지사에 이르렀고, 결국 더불어민주당의 대통령 후보가 되었다”라며, “이렇듯 정치인은 처음부터 큰 정치인이 되거나, 작은 정치무대에서 시작해 각고의 노력과 성과를 시민과 국민에게 인정을 받아 큰 정치인이 되기도 한다”고 말했다.
 
이어, “동해시의회라는 비교적 작은 정치 무대에서 시작해 시민들에게 일과 성과로 인정받게 된다면 주저없이 동해시장에 도전할 것이며, 또 동해시장으로써 시민들에게 인정받게 된다면 강원도지사에 도전할 계획”이라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홍 예비후보의 도전의 대전제는 ‘시민의 인정’이며, 시민이 인정하지 않는다면 본인의 도전은 없다는 것을 약속한다면서 본인의 생각으로 시민 여러분께 평가를 받을 것이며, 기존의 정치인들과 다른 생각과 동해시의 미래를 위한 비전을 제시하여 시민 여러분께 지지를 호소하겠다는 대전제를 밝혔다.
 
다음은 이번 동해시의원 선거에서 홍성광 예비후보가 내세운 공약이다.
 
1. 천곡동으로 중학교 이전 + 터미널 천곡동 중심가 이전 + 천곡동행정복지센터 동해시청으로 기능흡수 및 이전 + 이전한 중학교 부지에 치유형 공립대안학교 설립 추진
 
2. 동해시청의 수의계약제도 및 관급자재납품계약 제도를 개선해 특정업체 일감몰아주기 개선
 
3. 북삼 동회동 쌍용전용철로 폐쇄 추진
 
4. 천곡동 중심가에 광장 또는 공원 설립 추진
 
5. 버스 준공영제 및 공영제 추진 + 버스노선개편 추진
 
6. 퇴직 공무원 동해시 산하 및 유관 기관 및 단체 3년간 취업금지 추진
 
7. 관광의 중심 시간을 낮~초저녁에서 탈피해 밤~새벽으로 중점 시간을 변경해 머무는 관광 실현
 
8. 반복적이고 악의적인 악성 민원을 근절하는 대책을 강구해 공무원들의 업무환경을 개선하겠다.
 
한편, 홍성광 동해시의원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는 동호초등학교, 묵호중학교, 동해광희고등학교, 서울시립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했으며, 전 동해광희고등학교 총학생회장, 전 동해시농구연합회 회장, 전 강원농구연합회 부회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유튜브 모난돌TV를 운영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