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강소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은 진주 지역 내 창의적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발굴해, 창업교육(INNO 스타트업 에듀), 아이템 검증 및 BM최적화(INNO 스타트업 패키지), 시제품 제작, 마케팅 지원(INNO 스타트UP 벨류UP) 엑셀러레이팅(INNO 엑셀) 등을 통해 창업기업 발굴 및 투자 유치 연계에 이르는 스타트업 전주기 지원 프로그램이다.
모집 대상은 우수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진주지역 대학(원)생과 교직원, 일반인 예비창업자 또는 설립 3년 이내의 초기 창업기업, 진주지역으로 사업장 이전을 희망하는 기업이다.
내외부 전문위원의 서류심사를 거쳐 선정된 예비창업자와 초기 창업기업은 스타트업 멘토링 프로그램, 아이템 검증에 따른 시제품 제작비, 홍보·마케팅 비용, IP관련 컨설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한 투자연계, 진주 지역 내 창업유관기관 연계지원(공간연계) 등 다양한 창업 지원을 활용할 수 있다.
◆경상국립대 동문 김은정 시인, '황금 언덕의 시' 펴내
경상국립대학교 사범대학 사회교육과를 졸업한 김은정 동문 시인이 시집 '황금 언덕의 시' '푸른사상 시선 155'를 출간했다. 김은정 시인은 사천에서 태어나 서울에서 성장했다. '현대시학'으로 등단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경상국립대학교 사범대학 사회교육과 대학원에서 '연암 박지원의 풍자 문학에 나타난 정치적 상징'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경상국립대에서 강의한 김은정 시인은 한국사회과교육연구학회 부회장, 토지문학제 운영위원이다. 시집으로 '너를 어떻게 읽어야 할까', '일인분이 일인분에게', '열일곱 살 아란야', 학술서로 '연암 박지원의 풍자정치학', '상징의 교육적 활용-미란다와 크레덴다'(공저) 등이 있다.
◆창원대학교 대학원생, 과기부 '여대학원생 공학연구팀제 지원사업' 선정
환경공학과 이수아 학생(석사과정) 연구책임자로서 연구 수행이수아 학생은 ‘스마트 시티 조성을 위한 드론 및 인공지능 기반 공간 DB 구축’을 연구 주제로 오는 5월부터 7개월간 연구비 660만원을 지원받아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해당 연구는 다양한 인공지능 기법과 드론 영상을 활용해 스마트 시티 조성에 필수적인 공간DB 구축 모델 개발을 목표로 하며, 이와 함께 드론·인공지능 분야에 관심 있는 중·고등학생과 함께 연구를 수행함으로써 공간정보 분야에 맞는 융·복합 인재를 양성한다.
이와 함께 창원대학교 환경공학과 연구실 소속 학생들은 송봉근 전임연구교수와 공동연구를 통해 드론 및 딥러닝을 활용한 수질관리, 도시기후 등에 관한 주제로 한국연구재단의 기본연구사업과 창의·도전연구기반지원사업, 세종펠로우십의 과제들을 수행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