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도시네트워크 발족

군산시 도시네트워크 회의[사진=군산시]
군산시 문화예술과, 교육지원과, 일자리정책과, 관광진흥과, 도시재생과, 농업축산과, 농촌지원과 7개의 행정부서 계장 및 담당자가 참석했으며, 군산문화도시센터, 군산시민예술촌, 군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군산시 청년뜰, 군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 군산시 농어촌종합지원센터 6개 중간지원조직의 센터장이 참석했다.
회의는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과 함께 협치 중심의 문화도시로 나갈 수 있도록 중간지원조직 협의체 '군산시 도시네트워크 협약식'도 체결했다.
옥구라이온스클럽, 옥구읍 거리정화 캠페인 펼쳐

옥구라이온스클럽 거리정화캠페인 [사진=군산시]
옥구라이온스 클럽 회원들은 지난 18일 옥구 회전교차로 주변과 대학로 일원에서 거리정화 활동을 펼쳐 주민들에게 한층 더 깨끗한 마을 환경을 제공하는 데에 앞장섰다.
전락배 옥구라이온스클럽 회장은 “지역사회의 환경을 정화하는 활동을 펼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로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축복할인마트, 신풍동 착한가게 17호점 가입

축복할인마트, 신풍동 착한가게 17호점 가입 [사진=군산시]
신풍동 착한가게 17호점인 축복할인마트는 지난해 김장나눔 행사에서 좋은 재료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했으며, 매년 경로당 어르신들께 계란을 기탁하는 등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다.
김복만 축복할인마트 대표는 “지역의 어려운 주민들에게 나눔의 일을 할 수 있다는 얘기에 선뜻 나서게 됐다”며 “좋은 일에 참여하게 돼서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착한가게는 수익 중 매월 일정 금액 이상을 후원하는 정기기부 캠페인이다. 신풍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모금된 기부금으로 저소득층 밑반찬 및 건강음료 지원, 건강한 여름나기 이불 지원,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등 특화사업을 펼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