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강릉시]
지난 2019년 생활SOC복합화사업에 선정된 통합가족센터 '품'은 총 61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입암동 462번지 일원에 연면적 1466㎡, 지상 2층, 지하 1층 규모로 2023년 7월 준공 예정이다.
1층에는 공동육아나눔터, 다목적소통실, 공동체카페, 공동체부엌 등 다목적 가족소통·교류공간을 마련하고 2층에는 다문화특화작은도서관, 언어발달교실, 이중언어교육교실, 다목적교육실과 강의실을 조성하여 전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가족형태별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지하 1층은 강릉시 가족센터 사무실과 각종 상담실로써 가족 상담 등 맞춤형 가족 서비스 제공 공간으로 조성되어 가족 정책 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무대 위에서 만나는 웹툰과 영화음악의 렉처콘서트

[사진=강릉시]
렉처콘서트 '다른,예술'은 강릉아트센터에서 매년 시즌 프로그램으로 매회 주제를 달리해 동시대 주목받고 있는 장르의 예술가를 초청하여 무대 위 가변형 객석을 통한 출연자와 관객과의 깊이있는 만남을 선보인다.
특히 이날은 올해 넷플릭스를 통하여 전 세계인의 주목을 받았던 '지금 우리 학교는'의 원작 웹툰작가인 주동근이 출연하여 최근 대중예술의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는 웹툰 시장과 작가의 이야기에 대하여 음악과 웹툰영상이 함께 하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풀어낸다.
두 번째 무대에서는 '말아톤'과 '광해, 왕이 된 남자' 등 한국영화 음악의 대표 작곡가로 손꼽히는 김준성 작곡가가 출연하여 영화의 서사를 책임지고 있는 영화음악의 생생한 현장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또한 영화음악의 현장감동을 위한 실황연주자로 신예 아티스트로 주목받고 있는 피아니스트 김강태와 바이올리니스트 김지영이 특별 출연하여 무대 위 관객에게 특별한 교감을 선물한다.
최현희 강릉아트센터 소장은“무대 위에서 관객과 출연자가 하나 되는 특별한 공연으로 다양한 예술장르의 감상에 대한 깊이와 따뜻한 마음의 위로를 전달하는 공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릉아트센터는 이번 렉처콘서트를 시작으로 2022년 본격적인 기획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자세한 사항은 강릉아트센터 홈페이지 를 참고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