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SW중심대학사업단, 한서대 중장년기술창업센터와 교류협약체결
협약에 따라 양교는 SW 기반 융합 및 산업체가 요구하는 실무역량을 갖춘 인력양성을 통해 SW개발과 활용, 실천 중심 문제해결형 및 기업과 연계한 실무형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사업 추진을 위해 특성화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특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특성화 분야별 산학연협의체를 구성해 특성화 분야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군산대 산업디자인학과 시각디자인동아리 '랑팡끼헤브커뮤니케이션' 개최
랑팡끼헤브커뮤니케이션은 4월부터 6월까지 매달 2회씩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첫 번째 멘토링은 4월 26일에 시작된다.
첫 주자는 BMW 영상을 전담하고 있는 다프트필름프로덕션의 박수지 디자이너(산업디자인학과 16학번)로 영상 실무이론 특강과 진로 상담을 할 예정이다.
동아리 회장인 김지선 학생은 “선배 디자이너와의 멘토링을 통해 졸업생과 재학생이 긴밀한 관계를 맺고 교류하면서 디자인 능력을 향상시켜 군산대학교를 빛내는 시각 디자이너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주대, 전국씨름선수권대회에서 상위입상
소장급(80kg) 이준 선수는 결승 경기에서 작년에 4관왕을 차지한 단국대 홍승찬 학생 선수를 만나 첫판을 배지기 기술로 제압하면서 순조롭게 출발하는 듯했으나, 둘째 판에 배지기로 내주었다. 셋째 판 접전 끝에 밀어치기로 승리하며 2대1로 경기를 마무리하며 대회 1위를 차지했다.
경장급(75kg) 한지민 선수와 청장급(90kg) 홍지원, 장사급(140kg) 차승민 선수도 뛰어난 경기력을 펼치며 3위에 올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