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인으로 잘 알려진 고진호 회장은 현재 부산적십자사 상임위원을 맡고 있다. 후학 양성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기부한 고 회장은 대한적십자사의 고액기부자(1억원 이상) 모임인 레드크로스아너스클럽(RCHC) 가입, 적십자회원유공장 최고명예장 수상 등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기업인이다.
이날 오전 11시 영산대 해운대캠퍼스 D동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발전기금 전달식은 웹툰도서관 및 실습실 투어, JT홀과 항공실습실 투어, 미용예술학과‧패션디자인학과 실습실 투어, 발전기금 전달식, 산학협정 체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산학협정서에는 상호 관심분야에 대한 인적교류, 경영‧기술 등 교류, 시설물‧장비에 관한 교류, 영산대 학생의 현장실습‧취업을 위한 교류 등이 담겼다.
퓨트로닉 고진호 회장은 "지역사회의 경쟁력이 곧 국가의 경쟁력인 만큼 퓨트로닉과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영산대가 발전하고 상생하는 방안을 고민할 것"이라며 "앞으로 퓨트로닉에 영산대가 인재를 추천해주고, 또 함께 진행할 프로젝트도 제안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산대 웹툰학과, 여성‧청소년 대상 범죄예방 위한 브랜드툰 제작
영산대 웹툰학과는 지난 26일 부산 해운대경찰서와 여성‧청소년 등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한 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산학협정을 체결했다. 이번 산학협정은 불법촬영, 가출 청소년의 비행과 범죄 등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웹툰학과가 브랜드툰을 제작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브랜드(웹)툰은 젊은 층에 인기 있는 미디어인 웹툰에 스토리와 정보를 담아, 관공서나 기업 브랜드를 자연스레 홍보하는 새로운 마케팅의 일종이다. 웹툰학과는 올해 1월에도 게임문화재단과 성남게임힐링센터의 게임 과몰입 예방을 위한 브랜드툰을 제작한 바 있다.
한편 웹툰학과는 작가 출신 교수진과 최신 실습장비, 실무형 커리큘럼을 통해 웹툰 산업을 이끌어갈 미래의 웹툰 작가 및 관련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영산대 조리예술학부 박경호 학생, 울산기능경기대회 금메달
부산대회서는 박지안 은메달, 문민경 동메달… 나란히 전국대회 진출
우수한 숙련기술인을 발굴하는 2022년 지방기능경기대회는 이달 들어 17개 시‧도에서 진행됐다. 이 대회는 7개 분과 53개 직종이 경기를 벌이는 대규모대회다.
지방기능경기대회의 금‧은‧동메달 수상자에게는 상금은 물론, 올해 10월 열리는 전국기능경기대회 출전자격도 주어진다. 이번 대회에서 영산대 조리예술학부 학생들은 미예 분과 요리 직종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조리예술학부 K-Food조리전공에서는 박경호 학생이 울산대회에 참가해 금메달을, 박지안 학생은 부산대회에서 은메달을 수상했다.
◆영산대, 대학발전자문위원회 자문위원 15명 위촉
대학발전자문위원회는 이 위원장을 비롯해 부산시, 경남 양산시, 산업체, 대학생과 교직원 등 각계각층의 구성원들이 포함됐다. 이 위원회는 대학발전에 대해 정책적으로 자문하고,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의 장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위원에는 부산시 김광회 도시균형발전실장, 부산 해운대구 이윤재 부구청장, 경남 양산시 이정곤 부시장, 박성환 현대화이바 대표이사, 박병대 양산상공회의소 회장, 최경민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장, 이동명 양산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 회장, 우제웅 총동문회 부회장이 포함됐다. 또 지역주민대표 김흥석 대학평의원, 학생대표로 영산대 양준서 총학생회장, 교직원 대표로 해양레저관광학과 박재성 교수, 글로벌학부 이상률 교수, 인문문화융합학과 이동성 교수, 초기창업패키지사업단 박재민 실장 등이 대학발전자문위원회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영산대 홈페이지, 웹접근성 품질인증… 누구나 손쉽게 이용
과기부 지정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서 인증 획득정보통신접근성이란 장애인, 고령자가 비장애인, 청장년층과 동등하게 해당 웹 사이트에 접근하고 제공하는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을 말한다.
품질인증을 위해서는 전문가와 사용자 각각의 심사를 거친다. 특히 사용자는 전맹 시각장애, 저시력 시각장애, 지체·뇌병변 장애 등 유형별 심사를 진행하며, 15분 이내 회원가입부터 지정된 정보를 찾는 등의 과업을 100% 수행할 수 있어야 품질인증을 받을 수 있다.
영산대 홈페이지는 이러한 요건을 충족한 끝에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을 받게 됐다. 인증 기간은 내년 3월 28일까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