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상·하반기 2회 모집하는 기장군장학금은 올해 작년대비 장학금을 3억원 늘려 총 6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접수 후 6월 심사 및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7월 초 장학생을 최종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한다. 대학생인 경우 성적우수장학금 87명(대학생 장학금 지급금액에 따라 선발인원 증원 가능), 복지장학금 15명, 다자녀장학금 15명, 특기장학금 10명을 선발하며, 분야별로 자비 납부 등록금 범위 내 1인당 최대 200만원이 지원된다. 초·중·고등학생인 경우 각 30명씩 특기장학금 분야로 선발하며 1인당 50만원이 지원된다.
장학금은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신청 방법은 기장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장학금’을 검색해 확인하거나 기장군청 인재양성과로 문의하면 된다.
◆오규석 기장군수, '일광이천3지구 지적재조사' 사업지구 점검
기장군은 일광이천3지구 지적재조사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2월 25일 한국국토정보공사(책임수행기관)와 위·수탁 계약을 체결해, 일광읍 이천리 일원 379필지(7만5580.6㎡)에 대한 일필지 측량 중이다. 측량 완료 후 경계조정 및 경계결정위원회 심의·의결 등을 거쳐 올해 12월 말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오규석 군수는 "이번 지적재조사 사업으로 실제 현황과 지적도상 경계를 일치시켜 인접 토지 소유자들의 경계 분쟁을 사전에 방지하고, 토지 정형화 등으로 토지의 이용 가치 증대와 주민들의 재산권 보호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장안읍 행정복지센터 임시 청사 방문 점검
기존의 장안읍 행정복지센터(장안읍 좌천리 254-12번지)는 주변의 도로보다 낮은 저지대에 위치해 태풍과 집중호우 때 상습침수 등 안전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고, 건물의 노후화 등으로 주민들의 이용 불편과 행정서비스 질 저하가 우려돼 왔다.
또한, 동해선(부산~울산) 2단계 개통과 장안택지개발지구 개발사업 등으로 증가하는 행정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기장군은 기존 청사 부지에 군비 약 139억원을 투입해 장안읍 행정복지센터를 신축한다.
연면적 4211.97㎡, 지하1층 ~ 지상5층 규모로 행정사무 시설, 보건지소, 주민자치회 사무실, 예비군 중대본부 등을 조성하며, 올해 하반기 착공에 들어가 2024년 상반기 준공할 계획이다.
장안읍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4일부터 임시 청사(장안읍 해맞이로 8)로 이전해 본격적으로 업무를 시작했다.
임시 청사는 연면적 653.79㎡ 규모로 1층 민원팀, 맞춤형복지팀, 산업경제팀, 2층 읍장실, 총무팀, 회의실, 예비군 중대 등이 들어서 있으며, 기존의 대민 행정서비스를 공백 없이 제공한다. 장안읍 행정복지센터 신축 공사가 완료될 때까지 운영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