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후기 신입생은 석사학위 과정 입학정원(30명), 박사학위 과정 입학정원(6명) 범위 내에서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에서 학·석사 학위를 받았거나 올해 8월 취득예정자이며 관계 법령에 따라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면 지원할 수 있다.
제조혁신전문대학원에 입학하는 신입생에게는 각종 장학금과 산학공동연구프로젝트 수행비가 지원되며 연구과제 참여기회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2022학년도 2학기부터는 첨단소재공정공학전공 내에 산업AI시스템공학, 디지털금속공정, 반도체패키징의 3개 세부 전공트랙이 개설된다.
인하대는 △산업AI시스템공학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 주요 기술을 바탕으로 한 산업용 AI기반 융합시스템의 설계 및 개발능력 함양 △디지털금속공정은 생산공정의 디지털화를 위한 금속제조공정의 이해 및 분석, 시뮬레이션, 해석능력 함양 △반도체 패키징은 외부적 요인으로부터 집적회로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패키징에 대한 분석과 패키징, 테스트, 반도체 후공정(OSAT)을 포괄하는 기본 및 응용 역량 강화를 교육목표로 한다.
현승균 인하대 제조혁신전문대학원장은 “이번 교육과정부터는 전공트랙별로 나누어 확대된 커리큘럼을 진행하는 만큼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는 뿌리산업의 전문인재를 양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제조혁신전문대학원에서 함께 교육 및 연구를 수행할 젊은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원서접수는 인하대학교 제조혁신전문대학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입시 안내를 위한 진학설명회는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사전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