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지도·점검은 수입 수산물의 원산지표시 관리를 강화해 소비자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국내 농축수산업 보호와 함께 먹거리 안정성 확보를 위해 시행한다고 밝혔다.
주요 점검사항은 이용자가 원산지를 쉽게 확인 할 수 있도록 월간 메뉴표, 메뉴판, 게시판 또는 푯말을 사용한 원산지표시방법 준수 여부 등이다.
원산지 미표시, 거짓표시, 표시방법 위반 등 단속 결과 적발된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과태료 부과 및 고발 등의 행정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이천시 신둔면 2기 평생학습, 놀면 뭐하니! 신둔에서 학습하자
신둔면 2기 평생학습은 분야별 전문성과 트랜드를 반영하여 문화예술, 여성친화, 인문교양, 직업능력, 아동친화, 시민참여, 월간학습, 이웃학습, 공모학습 등으로 세분화 하여 29개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요강을 오는 5월 16일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안내 후 6월 2일 개강예정이다.
신둔면은 여성친화 및 아동·가족친화 프로그램으로 학습 아이템을 기획하여 학습의 접근력을 높였고, 월간학습, 이웃학습, 공모학습으로 평소 접하기 힘든 요소들을 단기학습으로 구성 부담 없이 참여 해보고
지속학습의 가능성을 확인해 보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우현녀 신둔면장은 “신둔면 평생학습센터는 코로나 시대를 통해 학습의 흐름과 트랜드의 변화를 인식하고 학습자의 변화와 발전을 모색하여 신둔만의 문화학습으로 평생교육을 리드하고 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