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재단에 따르면, 올해 성년의 날 기념행사는 5월 봄처럼 성년의 설렘과 시작을 꽃 피우다(blossom)라는 컨셉의 ‘성년의 봄, 블라썸’으로 중원청소년수련관 공연장과 성남시청소년재단 유튜브 채널 실시간 중계를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모두 참여 가능하다.
1부 성년의 날 기념행사는 은수미 성남시장과 최민정 쇼트트랙 선수, 방송인 슬리피, 에바 등의 축하 영상으로 시작, 성년을 맞은 청년 대표들의 성년 선서, 기념 떡 케이크 커팅, 축하공연으로 진행됐다.
특히 2부에서는 스타강사인 MKYU 김미경 대표의 스무 살의 건강한 연애, 좋은 관계를 위한 주제로 특별강연과 성년을 맞은 청년 패널 5명, 현장 참여 청년들이 자유롭게 생각을 나누는 토크쇼가 진행됐다.
기념행사와 더불어 사전 접수를 통해 선정된 청년 작가 100인의 버킷리스트, 사진 등을 담은 자료집 ‘시시각각’을 발간해 참여자에게 발송될 예정이며 완성된 책자는 전자책(e-book)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중원청소년수련관 노승림 관장은 “이번 행사는 기존 전통 성례식 방식에서 스무 살 청년들의 주요 관심사이기도 한‘건강한 연애’라는 주제로 연애와 관계 형성에 서툰 청년들에게 현실적인 조언과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로 기획하게 됐다"며, "다양한 청년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청년들의 도전을 응원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