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에 따르면, 16일 의회에서 2022년 안산청소년의회 의원 위촉식과 청소년의회 제1차 본회의·상임위원회 등을 잇달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청소년의원들과 학부모를 비롯, 박은경 안산시의회 의장, 홍정표 안산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의회·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청소년의회 업무 협력 우수 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들이 참관하기도 했다.
의회와 교육지원청은 앞서 2020년부터 3년째 안산청소년의회를 공동으로 주관해 오고 있으며, 모집을 맡은 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 지역 고등학생 13명과 중학생 15명 등 총 28명의 청소년의원을 선발했다.
이어 열린 1차 본회의에서는 청소년의회 의장과 부의장 선출을 위한 선거가 실시됐고, 그 결과 이서진(경안고2) 학생이 의장에, 김아린(초지중2) 학생은 부의장에 당선됐다.
3개 상임위원회에서도 위원장·부위원장 선거가 진행된 가운데 기획행정위원장에 김민섭(상록고 2학년) 학생이, 기획행정부위원장에는 정지후(고잔고1) 학생이 선출됐다.
한편, 원 구성을 마친 청소년의회는 오는 12월까지 지역 정책 발굴을 위한 입법활동과 민주시민교육, 견학, 사회참여활동 등을 수행하면서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과 리더십을 함양하고 지방의회의 역할에 대해 배우게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