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업비트 개발자 콘퍼런스' 9월 개최... 3년 만에 오프라인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2-05-18 10: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두나무 '업비트 개발자 콘퍼런스 2022' 개최 이미지[사진=두나무]


블록체인 개발자들의 축제 ‘업비트 개발자 콘퍼런스(UDC)’가 3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돌아온다.
 
두나무는 'UDC 2022'가 9월 22일과 23일 이틀에 걸쳐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개최된다고 18일 밝혔다. 두나무에 따르면 이날부터 공식 홈페이지가 공개되며, 블라인드 티켓 등록이 시작된다. 
 
올해로 개최 5회차를 맞는 UDC는 두나무가 블록체인 산업과 기술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시작한 국제 블록체인 행사다. 블록체인 트렌드와 기술 분야를 아우르며 개발자뿐만 아니라 블록체인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020년과 2021년엔 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으로 열렸다.
 
UDC 2022의 주제는 ‘Imagine your Blockchain Life(상상하라, 블록체인이 일상이 되는 세상)’로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성장을 거듭하며 마침내 우리 일상의 한 부분으로 자리잡은 블록체인에 대한 미래 비전을 담았다. 메타버스, NFT, Web 3.0 등 2022년을 이끈 주요 디지털 트렌드를 조명하고, 스마트 콘트랙트, 레이어2,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등 블록체인 기술의 진화에 대해서도 공유한다.

참가 등록은 이날부터 9월 14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UDC는 국내 대표 블록체인 콘퍼런스로서 매년 산업 전반의 주요 이슈들을 돌아보고 의미 있는 논의들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 기여해왔다”며 “NFT(대체불가능토큰), 메타버스 등 일상 속에 스며든 블록체인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새로운 도약점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