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청렴 온(ON) 데이 행사는 오전에는 모든 직원에게 홍보물로 △청렴부채 △적극행정 띠부띠부씰을 배부하고 오후에는 이해충돌방지법 교육을 실시한다.
청렴부채에는 오는 19일 '이해충돌방지법'시행을 앞두고 관련 제도의 홍보 및 안착을 위하여 이해충돌방지법과 공공재정환수법의 내용을 담았다.
이해충돌방지법 교육은 강원도교육청 유튜브채널 ‘학끼오TV’를 통해 진행된다.
강원도교육청, 행복한 가족관계 형성을 위한 유치원 학부모 상담 지원
'마음으로 공감하는 교육상담'은 도내 유치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상·하반기에 각각 개별상담 3회씩 운영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자녀 양육 지원 및 부모 마음 치유를 위한 시간을 가진다.
5월 3회차 상반기 개별상담은 전문상담센터에서 ‘우리 가족 한 뼘 더 가까이’라는 주제로 1시간 30분동안 진행한다.
상담에 참여한 학부모는 “자녀 양육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었는데 상담을 통해 마음의 위로와 자녀 양육에 대한 심리적 지원을 받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행복한 부모-자녀 관계가 형성되어 가정 기능이 회복될 것 같다”고 말했다.
강선옥 원장은 상담센터를 방문하여 학부모 상담 사업의 취지를 알리고 목적에 부합하는 바람직한 상담이 이루어지도록 격려하며 “전문상담사와의 상담을 통한 올바른 자녀 양육 상담으로 가정교육 기능을 회복하고 학부모가 유아 발달 및 행복을 이해하여 안정적인 유아기 정착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반기 '마음으로 공감하는 교육상담'은 오는 7월 25일부터 29일까지 강원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