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에니어그램성격유형검사를 통해 개인별 성격 및 행동유형을 분석해 자신의 유형을 알고 다양한 성향의 민원인별 응대 스킬을 기르고자 마련됐다.
인천동부교육지원청도 관내 유·초·중학교 민원업무 담당자 및 교육지원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친절한 민원응대 & 전화응대 및 힐링 지수를 높이는 마음 근력 키우기’를 주제로 △고객과 고객만족에 대한 이해 △친절한 전화응대 기본요건 △힐링 지수와 마음 근력의 상관관계 △우리 삶 속, 소! 확! 행! 에서 찾는 즐거움과 보람 등이다.
인천북부교육지원청, 다양한 지역 연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
북부교육지원청은 14개 문화예술기관과 54종의 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 온라인 콘텐츠 등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42개 초·중학교 526학급에서 운영하고 있다.
또 부평동풍물연합 등 부평 지역의 7개 공연기관과 연계해 부평의 특성화된 문화 콘텐츠인 풍물 길놀이, 풍물 판굿 공연 및 현악, 관악, 성악, 퓨전국악 등의 다양한 장르의 등굣길 음악회를 초·중 50교 대상으로 실시한다.
북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교와 지역이 상생하는 지역예술교육 공유 문화를 조성하고 교육공동체의 심리·정서 회복 지원 및 지역 연계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부평의 문화예술단체와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