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강릉시, "코로나로 지친 시민에게 활기를" 비엔나바로크 오케스트라 공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릉)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2-05-25 11: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강릉아트센터 사임당홀 개최

  • 강릉시, 강릉단오제의 숨은 단오를 찾아라

[사진=강릉시]

강릉시는 음악의 도시 비엔나를 대표하는 실내악의 대표주자 비엔나 바로크 오케스트라의 내한공연이 오는 26일 오후 7시 30분 강릉아트센터 사임당홀에서 개최된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오스트리아 수교 130주년 기념으로 열리는 이번 공연은 소프라노 아엘렌 파울라모제, 테너 유진 아메스만, 바이올린 발로나 나쿠를 비롯해 12인조 오케스트라 공연으로 정통 유럽식 실내악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비엔나 바로크 오케스트라는 2014년 세계적인 음악가들로 구성·창립돼 현재까지 오스트리아 비엔나의 쉐보른 궁에서 열리는 상시 공연으로 많은 인기를 얻었다.
 
이번 공연 티켓은 강릉아트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 가능하며 티켓 가격은 전석 10000원이다.
 
강릉시 관계자는“이번 공연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활기를 불어넣고 볼거리를 선사하고자 기획하였다"라고 말했다.
강릉시, 강릉단오제의 숨은 단오를 찾아라

[사진=강릉시]

강릉시는 오는 30일부터 내달 6일까지 열리는 강릉단오제를 맞이해 강릉시 SNS채널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숨은 단오 찾기’이벤트를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숨은 단오 찾기’ 이벤트는 코로나19로 3년 만에 다시 열리는 강릉단오제를 축하하고 행사장을 찾아준 많은 시민과 관광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2년간의 아쉬움을 달래고자 마련됐다.
 
강릉단오제 기간동안 행사장 곳곳에 숨은 ‘단오’ 글자를 찾아 사진을 찍어 개인 SNS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찾았단오 #으라차차단오 #2022강릉단오)와 함께 게시해 강릉시 공식 SNS팔로우와 함께이벤트 게시물에 참여했다는 댓글을 남기면 된다.
 
‘단오’글자를 찾지 못했다면 정성스레 ‘단오’ 글씨를 만들거나 써서 인증하는 것도 가능하나 장소는 꼭 강릉단오제 행사장이어야 한다.
 
이벤트 결과는 내달 13일 공식 SNS에 게시되며 당첨된 총 50명에게는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이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강릉시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안내되어 있다.
 
김기애 시민소통홍보관은 “모두가 기다린 축제 강릉단오제가 3년 만에 열려 만감이 교차하고 감격스럽다 강릉단오제에 맞춰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를 축제와 함께 두배로 즐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