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다양한 지역에 거주 중인 고객에게 맞춤형 선거 정보를 제공,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고객경험 혁신' 활동의 일환으로 선거 방송을 준비했다. U+모바일tv의 선거 방송은 기존 방송사가 다루지 않는 구·군 단위 기초단체장과 기초의원 등 고객이 거주하는 지역 내 정보를 전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방송을 위해 LG유플러스는 지역 기반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LG헬로비전의 콘텐츠를 수급했다. U+모바일tv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LG헬로비전이 제작한 지역별 선거 방송과 개표 방송을 모바일로 편하게 시청할 수 있다.
고객은 U+모바일tv에 접속한 뒤 새롭게 추가된 '지방선거' 카테고리를 선택한 뒤, LG헬로비전이 제작한 선거 방송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U+모바일tv가 제공하는 지역 밀착형 선거 콘텐츠는 △앵커와 각 지역 후보자 대담을 통해 공약을 보다 상세하게 소개하는 '선거레이더' △각 지역별 선거구와 경쟁 구도 등을 분석하는 '기획 리포트' 등이다.
이석영 LG유플러스 뉴미디어트라이브 담당은 "기초단체장부터 기초의회 의원까지 지역에 밀착된 차별화된 선거 방송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지방선거를 계기로 U+모바일tv와 LG헬로비전은 지역사회에 밀착된 예능 관련 오리지널 콘텐츠와 공익 목적의 재난방송 송출 등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6,1 지방선거(地方選擧)는 내나라 大韓民國에서-, 5回 연속(連續) 부정선거(不正選擧)한
國民 주권(主權) 도적떼가 천벌(天罰), 벼락 맞고-, 不正選擧로 훔친 관직(官職)과 혈세(血稅)를-,
몽땅 회수(回收), 교체(交替)하라는 天命의 날입니다. 천혜(天惠)를 감사하며,
大韓民國이 환골탈태(換骨奪胎), 천기(天機)의 결실(結實)로,
世界 초일류국(超一流國) 도약(跳躍) 천명(天命)의 날입니다.
全國民이 결집(結集), 自由民主主義를 선도(先導)하는-,
세계사적(世界史的) 애국(愛國) 國民, 모두가 돼시길 간절히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