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기반 기본계획 수립과 공공 빅데이터 분석을 목적으로 하는 이번 사업은 기본계획 부문으로 향후 3년간 김포시의 데이터 정책을 이끌 계획을 수립해 시민 맞춤형행정 실현, 데이터기반 지능형 시정 구현 및 데이터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통한 김포시민의 데이터기반 정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공공 빅데이터 분석은 주요 관광지 관광객 및 소비패턴을 분석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김포시 주요 관광지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장애인 불법 주정차 단속 분야에서는 장애인 불법주차 현황과 일반, 특별 관리지역 분석해 장애인 불법 주정차 단속 정책 수립을 지원하게 된다.
이관호 김포시 도시안전정보센터장은 “금번 용역을 통해 수립될 기본계획을 토대로 데이터 중심의 정책역량을 강화해 과학적 행정을 추진하고 공공부문에서의 공공 빅데이터 활용으로 기존에 풀 수 없었던 문제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포시 사우청소년문화의집, ‘우리의 권리, 청소년 참정권’ 참가자 모집
‘우리의 권리, 청소년참정권’ 프로그램은 관내 11~13세(초등학교4~6학년) 대상으로 민주시민 역량을 갖도록 지원해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
내달 3일부터 16일까지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김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통합접수시스템을 통해 프로그램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조성훈 김포시청소년재단 수련관장은 “미래 사회의 주체인 청소년들이 자신의 권리를 이해하고 행사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