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C 인증 '동원 참치회' 롯데마트서 판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라다 기자
입력 2022-05-31 09: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내달 1~8일까지 롯데마트서 구매 가능

MSC 인증 ‘동원 참치회’ 제품 이미지. [사진=동원산업]

동원산업은 해양관리협의회(MSC)로부터 지속가능어업 인증을 획득한 ‘동원 참치회’를 롯데마트에서 다음달 1일부터 8일까지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MSC는 지속가능 수산물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글로벌 비영리기구로, 해양환경 파괴를 최소화하고 미래의 안정적인 수산물 공급을 보장하기 위해 설립됐다. MSC는 해양생태계 및 어종 보호, 국제 규정 준수 여부 등 조업 과정 전반을 까다롭게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동원산업은 건강한 해양 자원을 후세에 물려줘야 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참치를 조업하는 선망어업과 연승어업에 대해 각각 2019년과 2020년에 국내 수산기업 최초로 MSC 인증을 획득했다. 이후 ‘동원참치 아이스큐브’, ‘동원 참치회 에코라벨 세트’, ‘동원 참치회’ 등 MSC 인증 참치를 활용한 다양한 지속가능 수산물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동원 참치회’는 지속가능한 어업 방식과 생산, 유통 과정을 준수한 MSC 인증 참치로 만든 제품이다. 전 세계 바다에서 어획한 황다랑어를 급속 냉동해 신선도를 유지했다. 각각 황다랑어 뱃살과 속살을 담은 2종으로 구성됐으며 간단한 해동만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당일 직접 손질한 참치 뱃살과 속살 등으로 구성된 ‘동원참치 모둠회’도 4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현재 글로벌 시장에 유통되는 MSC 인증 수산물은 전체 수산물 가운데 약 19%에 불과하다. 하지만 월마트, 코스트코, 이케아 등 글로벌 기업들이 앞장서서 MSC 인증 제품 판매를 정책적으로 확대해 나가며 인기를 얻고 있다. 동원산업은 다양한 MSC 인증 고부가가치 상품들을 생산하고 판매 경로를 확대해 지속가능한 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제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동원산업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확대하는 동시에 외식 물가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 동참하게 돼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수산물 소비 문화를 선도하고 믿을 수 있는 품질의 프리미엄 수산물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원 참치회 제품 2종(황다랑어 뱃살, 황다랑어 속살)의 가격은 300g에 1만4800원이며 ‘동원참치 모둠회’의 가격은 300g에 1만5800원이다. 제품은 전국 롯데마트에서 구매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