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묵호노인종합복지관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묵호라이온스클럽(회장 김대흥), 참아름다운세상만들기(단장 김경남), 나눔재가복지센터(센터장 김유라), 고려쌀유통(대표 김연수), 우성종합상사(대표 전용기), 성지건업(대표 김기영), 주부가스(대표 박진영), BBQ 동해발한점(대표 김응관) 등 총 9개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31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동해시 내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서비스 연계 및 각 기관의 보유한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 주민 및 어르신 분들의 욕구에 맞춰 서비스 진행이 가능해졌다.
또한, 체계적인 보건의료 서비스와 안정적이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인종합복지의 활성화와 관련 사업의 원활한 추진 및 사랑, 나눔, 봉사 사회운동으로 어르신이 행복한 지역사회 만들기와 사회 공헌 사업에 대한 협력과 정보 공유를 도모할 수 있게 됐다.
복지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공동체성 활성화 등으로 지역 내 돌봄 기능을 강화하며 다양한 복지자원을 확보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분들을 다방면의 접근과 사회 공헌 활동이 가능해졌으며 복지증진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묵호노인종합복지관 염규성 관장은 “지역사회 내 다양한 기관 및 업체와의 협약으로 지역사회에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상호발전을 위한 사회통합 분위기를 조성하여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중추적 역할 및 호합을 도모하며 돌봄 기능을 성실히 수행해 나가는 복지관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며, 협조해 주신 8개 기관에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