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시교육감 당선인은 인수위 위원장으로 강기수 동아대학교 기초교양 대학장을, 부위원장으로 진병화 전 동래고등학교 교장을 각각 임명했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직 인수위원회인 '희망사다리 부산교육 인수위원회'는 8일 오전 11시 부산미래교육원에서 출범식을 열고 인수위원회 분과위원 12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인수위원장 1명과 부위원장 1명,인수위원10명 총12명의 인수위원과 대변인, 자문단, 지원팀으로 구성하고, 분과위원회는 공약·정책 이행(1분과), 공약·정책이행(2분과), 조직·예산 혁신분과, 기획·운영 총괄 4개의 분과로 운영된다.
하 당선인은 교육감직인수위원회 구성 및 운영 방안에 대해 "강기수 위원장님은 교육 이론뿐만 아니라 현장 경험도 풍부하고, 교육 철학 전공이지만 교육정책과 교육행정 분야에서도 많은 경험과 실적을 쌓은 최적의 자격을 갖춘 분이다"면서 "한달여 동안 교육청 업무를 파악하고 다앙햔 교육가족의 의견을 청쥐해 부산교육의 밑그림을 그리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한 하이도 뒤처짐이 없도록 기초학력을 보장하고, 일정 수준의 학력에 도달하도록 만들겠다"며 "학생과 학부모의 교육 선택권을 존중하고 수월성과 평등성이 조화로운 부산교육을 확립하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