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냥이 집사, '대구 펫쇼' 반려견 무료 검진해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2-06-08 15: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 시민 참여형 반려견 무료 검진

  • 엑스코, 6월 10일 3일간 300개 부스 대구·경북 최대 규모

대구시 주최 ‘제19회 대구펫쇼’가 오는 6월 10일부터 3일간 엑스코 동관 1층에서 개최되며, 반려동물 도그쇼가 진행 중이다. [사진=대구시]

대구시는 대구시가 주최하고 엑스코, 한국펫사료협회, 대구시수의사회가 주관하는 ‘제19회 대구펫쇼’가 오는 6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엑스코 동관 1층에서 개최된다고 8일 밝혔다.
 
대구시 이동건 농산유통과장은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축제인 대구펫쇼는 반려동물 가족의 생애 전주기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올해 처음으로 ‘대구 반려동물 문화축제’를 행사 내 동시 개최한다”라며, “다양한 반려 문화체험, 패널들과 함께하는 토크쇼 등을 열어 다채로운 반려동물 가족 행사로 확대해 역대 최대 규모로 펼쳐진다”라고 전했다.
 
이는 이번 전시회에서 150개 사 300 부스 규모로 강아지·고양이 사료, 프리미엄 간식, 영양제, 하우스, 인식표, 가구 등 다양한 제품을 한자리에서 비교·구매할 수 있어 온라인 구매의 한계를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되 관련 참가업체와 참관객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에 대형·신규 업체도 다수 참여해 전년과는 또 다른 제품과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고, 곤충 사료 및 기능성 슈퍼푸드가 함유된 사료, 워터리스 샴푸 등 참관객 기호 변화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 외 묘주들을 위한 브랜드도 다양하게 참여해 다채로운 체험 등을 경험할 수 있다.
 

대구시 주최 ‘제19회 대구펫쇼’가 오는 6월 10일부터 3일간 엑스코 동관에서 개최되며, 전국 애견미용사 자격검정 및 콘테스트가 실시되고 있다. [사진=대구시]

또한 새로운 구성의 부대행사도 마련돼 있어 참관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펫’스티발 코너를 마련해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하는 운동회와 사료부터 유모차, 자동화장실 등 프리미엄 제품으로 구성된 자선 경매도 진행한다. 어질리티 경기대회, 전국 애견미용사 자격검정 및 컨테스트, 국제 도그쇼 등도 선보여 참관객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더불어 ‘반려동물 친화 도시’를 표방하며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대구시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조성을 위해 반려동물 배변 봉투를 무료로 배부한다. 또한 전시장 방문 시 반려동물의 안전 및 관람객의 쾌적한 관람을 위해 반려동물은 반드시 목줄 착용 또는 이동장에 넣어야 하는 것과 깨끗한 배변 처리에 대한 안내 등 관련 산업 발전과 펫팸족들의 증가에 걸맞은 수준 높은 펫티켓(Petiquette)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정의관 대구시 경제국장은 “올해 19회째를 맞는 대구펫쇼는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로,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풍성한 볼거리와 반려동물 문화체험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준비돼 있으니, 많은 시민께서 반려동물이 주는 행복감을 함께 느끼며 소중한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제19회 대구펫쇼가 6월 10일부터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사진=대구시]

한편, 이번 대구 펫쇼 2022 현장에서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은 대구시 수의사회와 함께 반려견 주요 질병 및 인수공통감염병 7종에 대한 무료 검진을 시행한다.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 조재근 동물위생시험소장은 “올해 처음 실행하는 반려견 무료 검진 사업은 펫쇼 기간 중인 6월 11일과 12일 양일간 대구시에 등록된 반려견 중 하루 50두를 선착순으로 총 100두를 대상으로 한다”라며, “무료 검진을 희망하는 시민은 반려견을 동반해 펫쇼 행사장을 방문, 신청 절차를 거쳐 혈액 및 분변을 채취하면 되며, 검사 결과는 보건환경연구원에서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검사대상 질병으로는 여름철 모기에 의해 감염되는 심장사상충증과 진드기 매개 인수공통감염병인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라임병, 아나플라즈마증, 에를리키아증, 바베시아증을 비롯해 지알디아 기생충증 총 7종이다.
 
도주양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장은 “반려견 무료 검진 사업을 통해 인수공통감염병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시민과 반려동물 모두 건강한 생활을 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사람·동물·환경이 공존하는 원헬스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