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호 세종시장 당선인, 공고 출신 경제전문가 정무부시장 내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기완 기자
입력 2022-06-22 16: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최민호 세종시장 당선인이 경제부시장으로 이준배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명예회장을 내정했다. 사진= [이준배 내정자]

최민호 세종시장 당선인이 세종시정 4기 1호 인사로 정무부시장에 기업가 출신 이준배(53)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명예회장을 내정했다. 이 내정자는 경제전문가로 알려진 인물로 1969년 대전 출생으로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경제현장에 뛰어든 청년창업가 출신이다.

그는 기능올림픽 금메달 수상자로 100억원대 매출기업을 창업하고, 창업기업가를 컨설팅하는 전국 엑셀러레이터협회 명예회장으로  JBL, 아이빌트세종 등을 설립해 운영한 실질적인 경제통이다.

최민호 당선인은 "이 내정자는 고졸 출신으로 자수성가해 기업을 일으킨 입지전적 인물이다. 이 내정자의 성공 신화가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길 바라며 세종시에 그와 같은 도전정신이 널리 퍼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기업 창업과 보육에 힘써온 실질적인 경제전문가다. 경제와 청년일자리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내정이유를 설명했다.

특히, 최 당선인은 현행 정무부시장을 경제부시장으로 변경해 미래전략, 경제산업과 관련된 업무를 담당하게 할 계획으로 일하는 미래전략도시를 만들어나가는 데 전념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준배 내정자는 "경제전문가, 투자전문가, 직업교육전문가로서 30여년간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세종시의 발전을 위해 밀알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것에 감사하다"라며 "적극적인 청년 일자리 창출, 기업유치 등을 통한 지역경제 살리기에 매진해 세종시가 미래전략특별자치시가 될 수 있도록 헌신하겠다"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