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이 퇴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을 비롯한 제10대 경기도의회 의원들이 이날 제360회 정례회 폐회를 끝으로 공식 의정활동을 종료하고, 4년 임기를 마무리했다.
장 의장은 이날 2차 본회의 직후 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제10대 경기도의회 퇴임식’을 열어 주요 의정활동 기록을 담은 동영상을 시청하고 우수 의원과 상임위원장, 연구단체 등에 감사패와 공로패를 수여하며 제10대 의회의 의정 성과를 되짚었다.
이날 퇴임식에는 장 의장 및 진용복·문경희 부의장, 박근철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정승현 의회운영위원장을 비롯한 상임위원장단, 도의원, 오병권 경기도지사 권한대행, 이재정 교육감, 이계삼 의회사무처장 등 180여명이 참석했다.
10대 의회, 현장의정에 집중...도민과도 활발한 소통
장 의장은 퇴임사를 통해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재난 상황 속에서 위기극복과 지방의 미래개척이라는 중차대한 책무를 감당해내는 일이 쉽지 않았다”며 “그럼에도 시종일관 현장의정에 집중하며 도민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간 덕분에 경기도의회는 전국 최대 광역의회로서 ‘자치분권 2.0 시대’의 시작을 알린 주역이 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장 의장, 오병권 경기도지사 권한대행과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에게 감사패

퇴임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의장단과 더불어민주당 대표단, 상임 위원장단, 특위 위원장단은 도지사 감사패를 수상했으며 도시환경연구회, 경기보건복지연구회, 도민이 행복한 무장애도시 연구회,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 연구회 등 4개 연구단체가 우수 의원연구단체 표창을 받았다.
장 의장은 이밖에 의정활동에 적극 지원한 공로로 오병권 경기도지사 권한대행과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한편 제10대 의회 임기는 오는 30일 만료되며 제11대 의원 156명(지역구 141명, 비례대표 15명)의 임기는 오는 7월 1일부터 2026년 6월 30일까지다.
제11대 의회 개원식 및 개원축하연은 7월 12일 개최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