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가상화폐 시장, 침체기 지속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오수연 기자
입력 2022-07-04 07: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가상화폐 시장, 침체기 지속
 
가상화폐 시장이 여전히 침체기를 지속하고 있다.
 
글로벌 코인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은 4일 오전 7시44분(한국시간) 기준으로 1만9257달러를 기록 중이다. 전일 같은 시간보다 0.43% 하락한 수치다. 일주일 전과 비교하면 8.52%가 빠졌다.
 
이더리움도 분위기는 마찬가지다. 같은 시간 가격이 1072달러로 일주일 전보다 11.5% 급락했다.
 
시장에서는 중앙은행들의 긴축 기조가 누그러져야 시장이 회복 궤도에 오를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추가 매수
 
엘살바도르가 시세가 크게 하락한 비트코인을 추가 매수했다. 엘살바도르는 지난해 9월 송금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이유로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채택했다. 이후 비트코인의 자산 가치를 무한 신뢰하며 꾸준히 매수하고 있다.
 
3일 나이브 부켈레(Nayib Bukele) 엘살바도르 대통령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엘살바도르는 비트코인(BTC) 80개를 개당 1만9000달러에 매수했다”며 “비트코인이 미래다. 저가에 팔아줘서 고맙다”고 밝혔다. 부켈레 대통령은 게시물에 1만9000달러에 체결된 비트코인 매수 내역을 공개했다.
 
앞서 부켈레 대통령은 지난달 19일 자신의 트위터에 “비트코인 시세를 걱정하거나 불안해하는 사람들이 있다”면서 “차트를 보지 말고 인생을 즐기라고 조언하고 싶다. 인내가 주요 포인트”라고 밝혔었다.
 
◆ 위메이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 글로벌 시장 출시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위믹스 플레이는 이용자들이 암호화폐로 게임 관련 아이템이나 대체불가능토큰(NFT)을 거래할 수 있는 오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이다.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위믹스 플레이는 게임 허브, 토큰 시가총액, 토큰 스와프, 경매, 스테이킹 프로그램 등 정보와 기능도 지원한다.
 
위메이드는 이달 중 '리플렉트 코인'도 선보인다. 위믹스플레이에서 서비스하는 게임 중 '리플렉트 얼라이언스'에 포함된 여러 토큰을 융합해 받을 수 있는 유틸리티 코인이다.
 
아울러 위메이드는 위믹스3.0 테스트넷도 출시했다. 위믹스3.0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메인넷이다. 메인넷 프로토콜을 테스트넷 환경으로 복사해 잠재적 위협이나 허점을 발견하고 수정하기 위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테스트 완료 이후 메인넷을 오픈할 예정이다.
 
◆ 보라네트워크, 골프 게임 '버디샷' NFT 19초 만에 완판
 
보라네트워크는 카카오게임즈 자회사 메타보라에서 개발 중인 캐주얼 골프 게임 '버디샷(BIRDIE SHOT : Enjoy & Earn)' 골프장 멤버십 NFT가 퍼블릭 민팅 시작 19초 만에 모두 완판됐다고 밝혔다.
 
보라네트워크는 지난달 29일 화이트리스트를 대상으로 보라 포털을 통해 골프장 멤버십 NFT 1100개 판매를 진행했다. 30일 잔여 물량 307개를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판매해 19초 만에 완판한 것이다.
 
버디샷은 '프렌즈샷: 누구나골프' 블록체인 게임 버전으로, 자신만의 골프팀을 만들고, 세계 각지 골프 코스에서 경쟁하는 캐주얼 골프 게임이다.
 
골프장 멤버십 NFT는 버디샷 게임 내에서 '콘'을 우승 재화로 획득할 수 있는 익스트림 모드 골프장 멤버십이다. 골프장 멤버십 NFT를 가지고 있을 경우 게임에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라네트워크는 이번 골프장 멤버십 NFT 완판을 기념해 NFT 구매 참여 홀더들에게 추첨을 통해 tBORA를 보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