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흡연예방‧금연 홍보 이모티콘 무료 배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윤중국 기자
입력 2022-07-20 16: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일부터 선착순 2만 5000명

  • 코로나19 교직원 공동체 회복 상담 워크숍 개최

  • 여름방학맞이 다양한 평생학습 운영

[사진=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이 흡연예방 및 금연 홍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20일 밝혔다.

배포하는 이모티콘은 지난 5월 제35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실시한 공모전에서 최우작으로 선정된 작품이다. 이모티콘은 카카오톡에서 인천광역시교육청 채널을 추가하면 20일부터 선착순 2만 5000명까지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흡연예방‧금연 이모티콘 캐릭터 '결심호댱'은 ‘2022년 호랑이의 해에 옛날 옛적 호랑이가 담배 피던 시절부터 담배 피던 호랑이도 담배를 피지 않는데 우리도 금연해야 하지 않겠냐’는 학생의 의도가 들어간 작품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활용해 금연 홍보 범위를 기존보다 넓혔고 학생들의 금연 필요성에 대한 인식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코로나19 교직원 공동체 회복 상담 워크숍 개최

[사진=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은 학교 관리자와 감염병 업무담당자 226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교직원 공동체 회복 상담 워크숍 프로그램 '토닥토닥, 나에게 위로하는 하루'를 22일 송도 센트럴파크호텔 에메랄드홀에서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병 대응으로 지친 교직원의 몸과 마음의 회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인천 예술인 협동조합 소속 중창단 ‘보헤미안’의 사전 팝페라 공연과 역할 심리극 형식의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도성훈 교육감은 “안전한 학교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교직원의 건강이 기본 바탕이되어야 한다”며 “이번 행사로 작게나마 교직원의 정서·심리 건강회복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여름방학맞이 다양한 평생학습 운영

[사진=인천광역시교육청서구도서관]

인천광역시교육청서구도서관은 다채로운 평생 프로그램 향유 기회 확대 조성을 위해 내달 3일부터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은 △내 손에 톡! 레진아트공예 △이모티콘 작가되기 △힐링 마음요리 만들기 △어르신 기억 놀이터 △힐링 라탄 5개 프로그램이다.
 
‘내 손에 톡! 레진아트 공예’는 레진공예 다양한 작품을 만드는 프로그램이며 ‘이모티콘 작가되기’는 자신만의 이모티콘을 제작하고 마켓에 등록하는 방법을 배워보는 시간을 가진다.

‘힐링 마음요리 만들기’는 '마음먹기', '마음요리' 책을 함께 읽고 다양한 마음의 상태를 알고 내 마음을 들여다보는 프로그램이다. 어르신 대상 그림일기를 그리며 추억을 회상해 인지력을 하는 보드게임을 해보는 ‘어르신 기억놀이터’, 자연소재인 등나무와 물만을 이용해 생활에 쓰임새 있는 다양한 라탄소품을 만들어보는 ‘힐링 라탄’을 운영한다.
 
수강생은 20일 9시부터 서구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서구도서관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