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비트코인, 나스닥과 함께 하락…2만3000달러대 거래 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최은정 기자
입력 2022-08-02 06: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비트코인, 나스닥과 함께 하락세
비트코인 가격이 다시 하락하고 있다.

2일 오전 6시 45분 글로벌 코인시황사이트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전보다 2.68% 떨어진 2만305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시가총액 2위인 이더리움은 전날보다 5.14% 떨어진 1625달러에 거래 중이다.

단기간 급반등한 데 따른 차익매물로 주가는 일단 쉬어가는 분위기다. 간밤 뉴욕증시도 8월 첫 거래일을 맞아 하락세를 보였다. 비트코인 가격은 나스닥 동조 현상을 보이는 만큼 같이 미끄러진 것으로 해석된다.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46.73포인트(0.14%) 하락한 3만2798.40으로 거래를 마쳤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는 전장보다 11.66포인트(0.28%) 떨어진 4118.63을 나타냈고,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전장보다 21.71포인트(0.18%) 밀린 1만2368.98로 장을 마감했다.

지난주 비트코인과 뉴욕증시는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앞으로 긴축 속도를 완화할 수 있다는 기대에 크게 올랐다. 경기가 둔화하면서 연준이 금리 인상 강도를 낮출 수 있다는 전망이 부각됐다.

하지만 연준 당국자들의 발언은 이 같은 기대에 대한 경계를 높였다. 닐 카시카리 미니애폴리스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는 지난 7월 31일 CBS 방송에 출연해 경기침체보다는 인플레이션이 더 큰 위협이라며 장기 물가 목표치인 2% 달성을 위해 연준이 필요한 조처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시카리 총재는 연준 내 가장 비둘기파적인(통화 완화 선호) 성향으로 평가돼온 인물이다.
 
업비트, 스테이킹 서비스에 '코스모스' 추가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는 자사 스테이킹 서비스 '업비트 스테이킹'에 '코스모스(ATOM)'를 추가했다. 스테이킹은 투자자가 보유 중인 디지털 자산을 블록체인 운영에 활용하도록 맡기고, 그 대가로 보상을 지급받는 서비스다.

업비트는 이더리움 2.0 스테이킹만 지원했는데, 이번에 코스모스가 추가됐다. 최소 참여 가능 수량은 0.05ATOM이다. 코스모스 스테이킹 상품은 회차 구분 없이 상시 운영되며, 스테이킹에 참여한 고객은 일 1회 보상을 받는다.

코스모스 블록체인은 서로 다른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인터체인 네트워크다. 가상화폐 코스모스는 코스모스 생태계 내 일종의 기축통화로 수수료 지급, 예치, 거버넌스의 용도로 사용된다. 업비트 관계자는 "스테이킹 가능한 디지털 자산은 지속해서 추가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위메이드, 블록데몬과 기술 협력…위믹스3.0 첫 노드 파트너 합류
위메이드가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 '블록데몬(Blockdaemon)'과 위믹스3.0 생태계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블록데몬은 이번 MOU로 위믹스의 총 40개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 '40원더스'의 첫 멤버로 합류한다. 위메이드의 자체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의 효율적인 탈중앙화를 위한 노드를 운영하고 주요 의사 결정에 참여할 예정이다. 기술 협력 파트너로서 보안성 유지에 필요한 여러 인프라도 지원한다.

2017년 설립된 블록데몬은 이더리움 2.0, 폴카닷, 테조스, 폴리곤·매틱, 카르다노, 대체불가능토큰(NFT) API 등 31개 지분증명(PoS) 프로토콜을 포함해 55개 이상 프로토콜을 자체 개발한 '유비퀴티 API 스위트'로 지원한다. 노드 인프라, 스테이킹, 지불, 온체인 데이터에 대한 API 엑세스 등도 제공한다. 최근 정보기술 국제 표준(ISO 27001:2017) 인증도 획득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지난달 1일부터 위믹스3.0 프로토콜의 안정성을 테스트하고 있다. 시스템 검증을 마친 후 메인넷을 선보일 계획이다.
 
블록체인 게임사 '모노버스', 15일까지 댑레이더에서 NFT 제공한다
모노버스가 블록체인 시장조사 업체인 '댑레이더(DappRadar)'에서 오는 15일까지 대체불가능토큰(NFT) 기브어웨이(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모노버스는 돈버는게임(P2E) 개념의 NFT를 지원하는 블록체인 NFT 게임 '후르티디노'를 개발 중이다. 동시에 후르티디노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일반 게임 사용자도 쉽게 즐길 수 있는 '후르티디노 스토리즈'를 개발해 올해 4분기 내 먼저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지난 1일부터 오는 15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모노버스는 추첨을 통해 사용자 10명에게 후르티디노 NFT 10개를 제공한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사용자는 텔레그램 채널 입장 및 트위터, 페이스북 팔로 등을 통해 가능하다.

모노버스는 올해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에서 후르티디노 NFT를 판매해 일주일간 84만 달러(약 11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특히 개당 25만 달러(약 3억원)인 레전드 등급 NFT 2마리를 완판했다. 모노버스는 NFT 게임 외에도 여러 블록체인 게임을 온보딩할 수 있는 블록체인 자체 메인넷 엔트로피(Entropy)를 준비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